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소독용 에탄올 관련주 진로발효 주가

by 주소남 2020. 8.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소독용 에탄올 관련주 진로발효(018120) 입니다.

     

    진로발효는 주류와 식품, 소독용 알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경쟁업체 9개 회사 중 두 번째 규모의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시장점유율도 2위 업체입니다.

     

    진로발효

    <출처 : 진로발효 홈페이지>

     

    주요 사업은 주정 사업인데, 대부분 대한주정 판매주식회사에 납품하고 있고, 각 소주 제조회사가 주정을 대한주정판매주식회사로부터 구입하는 방식으로 유통과정의 단순화, 투명화에 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발효는 소독용 에탄올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최근 코로나와 같은 상황에서 소독용 에탄올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여, 일전에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로발효 주가

     

    위의 차트는 소독용 에탄올 관련주 진로발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 상승하다가 5월 말쯤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고, 최근 코로나로 인해 손소독용 에탄올이 다시 부각되면서 증시 불안에도 불구하고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으나 32,5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단기적으로 상승하려면 이 저항을 뚫어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진로발효 소독용 에탄올

    <진로발효 소독용 에탄올, 출처 : 진로발효 홈페이지>

     

    반대로 진로발효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8,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이동평균선 정배열 모습을 찾아가고 있고, 비교적 아래로 지지라인도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별다른 악재가 없다면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진로발효 주식

     

    진로발효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아랫꼬리를 달고 주가가 올라왔고, 위로 32,5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돌파해낸다면 올해 초 강한 주가 상승이 나왔던 것처럼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세로 인해 소독용 에탄올은 지속적으로 부각될 수 있고, 실제로 올해 반기까지 소독용 에탄올 판매에 힘입어 2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진로발효 주정

    <진로발효 주정 사업, 출처 : 진로발효 홈페이지>

     

    진로발효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1차적으로는 29,700 부근이고, 2차적으로는 27,000 부근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29,7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을 이탈하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일부 비중을 정리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다만 27,0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재차 반등은 기대할 수 있는 위치이기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 조절만 잘 된다면 27,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