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동물백신 관련주 진바이오텍 주가 추세선 이탈

by 주소남 2020. 8.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동물백신 관련주 진바이오텍(086060) 입니다.

     

    진바이오텍은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 판매 및 동물약품 생산을 하는 기업입니다.

     

    진바이오텍

    <출처 : 진바이오텍 홈페이지>

     

    펩소이젠과 락토케어, 아세트펜30액, 슈퍼솔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고, 가공 및 제조 방법에 있어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상동물약품과 사료첨가제의 경우 상대적으로 제품의 수명이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고, 고상발효를 통한 항생제 대체물질과 식물성 단백질 원료의 개발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바이오텍 주가

     

    위의 차트는 동물백신 관련주 진바이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 후에는 비교적 잠잠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지난 7월 중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단기 하락추세가 나오고 있는데, 다행히 240일 이동평균선과 아래의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면서 비교적 큰 하락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진바이오텍 사료첨가제

    <진바이오텍 사료첨가제 사업, 출처 : 진바이오텍 홈페이지>

     

    진바이오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이동평균선 아래에 있는 매물대 하단인 5,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을텐데, 6,2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약해지기 때문에, 장중에라도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진바이오텍 주식

     

    진바이오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지지난주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는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여유를 두고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바이오텍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45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며,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18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원케미칼

    <출처 : 다원케미칼 홈페이지>

     

    진바이오텍은 자회사인 다원케미칼을 통해 동물백신 사업을 하기 때문에, 동물백신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데, 돼지열병 관련주나 조류독감 관련주 등으로 테마성 시세를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충제로 인해 수돗물 유충이나 코로나와 연관되어 시세가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이지만 이익 성장세가 주춤한 것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한 번씩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