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윈도우10 핀번호 제거 방법

by 주소남 2020. 8.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윈도우10 핀번호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컴퓨터를 구입하면서 USB로 윈도우10을 설치했는데, 윈도우10 핀번호를 건너띄기 할 수 없이 강제적으로 입력해야만 윈도우 설치가 진행되더군요.

     

    윈도우10 검색

     

    이 때문에 컴퓨터 전원을 켰을 때, 윈도우10 핀번호를 입력해야 바탕화면이 보이는 불편함이 발견되었고, 저 같은 불편함을 없애고자 윈도우10 핀번호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굉장히 쉽습니다. 윈도우10 핀번호 없이 로그인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계정 관리

     

    윈도우10 하단 검색에 '계정'이라고 검색하면 '계정 관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곳으로 진입해 줍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옵션

     

    계정관리에 진입하면 사용자의 메일 및 계정이나 로그인 옵션, 다른 가족과의 사용자 분류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 설정탭이 뜹니다.



     

    이 곳에서 '로그인 옵션' 탭을 통해 윈도우10 핀번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옵션으로 진입해줍니다.

     

    윈도우10 핀번호 제거

     

    윈도우10 로그인 옵션에서 'Windows Hello 로그인'으로 'Windows Hello PIN'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거를 누르시면 되는데, 아마 윈도우10 핀번호를 제거하시려는 분들은 바로 이 제거 버튼이 보이지 않으실겁니다.

     

    아래 Microsoft 계정에 대한 Windows Hello 로그인 필요가 사용으로 활성화 되어 있을텐데, 이를 '끔'으로 설정해 놓고 다시 보시면 윈도우10 핀번호 변경과 제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이러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윈도우10 핀번호를 제거할 수 있고, 부팅시 핀번호 없이 바탕화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윈도우10 핀번호를 분실했다거나 변경 등을 하는 경우에도 위의 로그인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을 팁이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