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윈도우10 onedrive 삭제 바탕화면 경로 설정 방법

by 주소남 2020. 8.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윈도우10 onedrive 삭제와 바탕화면 경로를 재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컴퓨터를 포맷 후 윈도우10을 재설치하니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나 윈도우10 핀번호 등 조금은 낯설고 불편한 기능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윈도우10 onedrive 바탕화면

     

    캡쳐 화면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를 분명 바탕화면에 저장했는데, 바탕화면에 보이지 않아 저장 경로를 살펴보았더니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아래 사용자> 사용자명> OneDrive 아래 바탕화면 폴더가 따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neDrive(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파일 호스팅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업로드하려는 파일의 접근을 제한함으로써 파일을 자신만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들과 파일을 공유 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윈도우10 onedrive 바탕화면

     

    하지만 원드라이브는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위와 같이 바탕화면 경로가 두개로 나뉘어 있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위의 사진 처럼 내컴퓨터의 C드라이브 → 사용자 → 사용자명 → OneDrive 경로를 찾아가시면 바탕화면 폴더가 있을텐데, 우클릭 후 속성 버튼으로 진입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속성

     

    윈도우10 바탕화면 속성을 보면 위치 탭에 경로가 나타나고, 경로에 OneDrive가 포함되어 있을텐데, 이를 기본값 복원을 눌러주고 적용 →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의 위치를 원드라이브 아래 있는 바탕화면이 아닌 기존의 바탕화면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윈도우10 onedrive 삭제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제어판 검색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의 검색에서 '제어판'을 입력하면 제어판 앱이 나타납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제어판 앱에서 아래 프로그램 제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 제거

     

    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 제거가 가능한데, 이 곳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면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뜨고, 이 곳에 아래와 같이 Microsoft OneDrive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Microsoft OneDrive를 우클릭 후 나오는 제거 버튼을 누르면 내가 원치 않게 윈도우10을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설치된 OneDrive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OneDrive와 동기화가 되어있다보니 용량을 초과했다는 메일도 오고, 바탕화면 경로도 두 곳으로 나뉘어 저장되는 통에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 onedrive 바탕화면 경로 변경과 onedrive를 삭제할 수 있으니, 저와 같은 불편 겪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