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팬다 jr 봇 활성화 사용법

by 주소남 2020. 9. 1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무료 카톡 봇 팬다 jr 봇 활성화 방법과 사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구독자들이나 주식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주식 관련 오픈카톡방(https://kakao777.tistory.com/notice/3398 참조)을 운영 중인데, 얼마전 한 분께서 카톡 봇 '팬다 jr'을 활용해보시라고 조언을 주셨습니다.

     

    팬다 jr

     

    카톡 봇은 새로운 계정과 프로그래밍으로 만들어야 하는 줄로만 알고 있었는데, 간단한 몇 가지 기능만 가지고 있지만 꽤 유용한 팬다 jr 봇 활성화 버튼을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팬다 jr 활성화

     

    카카오톡 무료 채팅 봇 팬다 jr 봇 활성화 및 신청은 오픈채팅방 방장(파란 왕관)만 가능합니다.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다면 모바일에서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선 세개)를 눌러보면 공지나 일정관리, 투표, 방 참여 인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 팬다 jr을 활성화하지 않았다면 위처럼 오픈채팅 봇 '+ 팬다 Jr. 활성화' 버튼이 있을겁니다.

     

    팬다 jr 프로필

     

    이를 눌러보면 자신이 운영하는 오픈카톡방에 팬다 Jr.이 입장하게되고, 설정을 통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팬다 jr 설정

     

    팬다 Jr. 프로필을 눌러보면 이렇게 설정과 비활성화 버튼이 있는데, 팬다 jr 봇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비활성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팬다 jr 설정 화면

     

    팬다 jr 봇 설정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작성되어 있는 문구들을 지우고, 환영 메시지와 알림 메시지, 질문 답변을 입력해두면 자동으로 팬다 jr 봇이 자동 응답을 해줍니다.

     

    팬다 jr 기능들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팬다 jr 인사

     

    환영 메시지를 입력하면 누군가가 오픈채팅방에 입장했을 때, 입장하자마자 팬다 Jr.이 제일 먼저 반갑게 인사를 해줍니다.(자동 응답)



    누군가 방에 입장했는데, 인사 후 아무도 인사를 받아주지 않는다면 의기소침해 질 수 있을텐데, 팬다 Jr이라도 인사를 해주니 좋은 것 같네요.

     

    팬다 jr 알림 메시지

     

    알림 메시지는 매일 같은 시간에 반복적으로 보낼 수 있는 알람을 최대 3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식 관련 오픈 채팅방이기 때문에 장 마감 시간인 오후 3시 30분에 하루 수고 많으셨다는 인사를 등록해 놓았는데, 매일 오후 3시 30분이 되면 자동으로 관련 메세지가 자동 응답합니다.(주말엔 수동으로 꺼놔야겠네요)

     

    팬다 jr 질문 답변

     

    제 방에서 정보 알람방인 #2번방 참여코드를 묻는 질문도 종종 올라오는데, 이렇게 자주 올라오는 답변을 질문 답변에 등록해 놓으면 오픈채팅방에서 슬러시('/') 표시를 통해 자주 묻는 질문 등에 대한 답변을 팬다 jr 봇이 대신 응답해줍니다.

     

    팬다 jr 질문

     

    이렇게 오픈채팅방에서 '/' 표시를 입력하면 제가 등록해 놓은 질문이 자동으로 보여지고, 위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답변이 출력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답변이 100자로 한정되어 있어서, 간혹 충분한 질문에 대한 답을 입력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밍으로 해야 할 줄 알았던 카톡 봇이 카카오톡 기능 중 하나인 팬다 jr 봇으로 활용할 수 있다니, 정말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다면 팬다 jr 봇을 활성화시켜 활용해 보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