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분만에 입금 받기

by 주소남 2021. 1.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계좌이체까지 1분만에 받는 입금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쉬우니 천천히 따라와보세요.

     

    최근 "버릴 뻔한 20만원, 단 1분 만에 바로 통장에 꽂혔어요! 신기해요" 등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기들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퍼졌습니다.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우체국, 우리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등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할 수 있고, 이를 계좌로 입금해주는 논스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의 잠들어있는 카드포인트를 내 계좌로 입금시키기 위해서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www.crefia.or.kr/) 접속 후 하단의 '카드포인트 조회'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신금융협회

     

    www.crefia.or.kr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카드포인트 조회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통합조회&계좌입금' 화면을 볼 수 있고, 이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을 위해서는 우선 카드인증이나 아이핀인증, 휴대전화인증 등으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당연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 포인트를 가져가면 아니되니까요!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저는 PASS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휴대전화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완료 했습니다.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가 나타나고,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등이 나타납니다. 본인 정보가 맞다면 아래 '위임 동의' 버튼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진입합니다.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에 해당하는 카드사들이 나열되어 있고, 왼쪽의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를 누르면 적립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오른쪽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을 선택하면 바로 계좌입금 절차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먼저 들어가보았습니다.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저는 주로 KB국민카드와 BC카드를 사용하는데, 온라인마켓에서 포인트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현금전환하여 계좌입금 할 수 있는 금액이 1,000원이 되지 않네요. 입금하지 말까 하다가 과연 정말 포인트가 내 통장에 현금으로 전환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남아있는 카드사 포인트를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해 보았습니다.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이 나오는데,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시간 등이 안내됩니다. 참고로 비씨카드와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등은 00시 30분에서 23시 30분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가 가능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입합니다.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카드포인트를 계좌이체 받을 본인 소유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신청한 금액이 바로 입금됩니다. 결과를 확인해볼까요?

     

    <출처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확인을 선택하면 위 화면과 같이 제 포인트가 있던 KB국민카드와 비씨카드에서 '계좌 입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 됐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신청한 카카오뱅크에 접속해보았더니 KB포인트는 신청한지 10초 내로 카드포인트가 계좌로 입금되었고, 비씨카드(TOP계좌입금)는 1분도 채 되지 않아 통장에 현금으로 포인트가 들어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온라인 쇼핑몰에서 카드 포인트를 계속해서 소비하기 때문에 얼마 되지 않는 포인트이지만 최근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찾아간 현금이 지난 15일 기준, 778억원에 달한다는 소식이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미 활용을 하신 것 같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각 카드사의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했지만 금융위원회와 여신금융협회, 금융결제원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 혹은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으로 한 방에 카드포인트를 조회 후 환급받을 수 있으니 이러한 좋은 제도 많이들 활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 및 등록 방법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 및 등록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Ver.3(2021 무료 이벤트)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Ver.3(2021 무료 이벤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환급을 받는다거나 이러저러한 이유로 통

    kakao777.tistory.com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국민카드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찐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전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정부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