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진에어 부채비율 급격하게 증가 주가는?

by 주소남 2020. 8. 2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저가항공 관련주 진에어(272450) 입니다.

     

    진에어는 한진칼의 자회사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순손실을 기록하면서 부채비율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진에어

    <출처 : 진에어 홈페이지>

     

    2017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진에어는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 항공기를 이용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가관리를 통한 가격 경쟁력과 대형 항공사 수준의 정비 유지(대한항공 위탁), 우수한 인적자우너 보유와 국내 LCC 유일의 대형 기재를 활용한 전략적 기재 노선 운영 등의 강점이 있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2분기까지 약 900억원의 영업손실과 약 1,047억원 가량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에어 주가

     

    위의 차트는 저가항공사 관련주 진에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19 증시 폭락 이후 강한 반등 추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회복되나 싶더니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대부분 이동평균선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현재가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할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여서 조금은 리스크가 큰 자리인 것 같습니다.

     

    진에어 체크인

    <진에어 체크인, 출처 : 진에어 홈페이지>

     

    진에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라면 되도록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고, 조금 더 여유있게 본다면 최근 저점인 8,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주가 회복 모멘텀이 붙어야하고, 거래량 또한 붙어 위의 악성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에어 주식

     

    진에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코로나 시작 부터 중장기 하락추세가 시작되었고, 현재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아래로 지지라인도 비교적 약한 자리입니다.

     

    그나마 7,7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있지만, 이탈한다면 지난 3월 저점 내지는 그보다 더 큰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에어 항공권 예매

    <진에어 항공권 예매, 출처 : 진에어 홈페이지>

     

    진에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으로 매출에 타격을 받는 기업으로, 화물 운송을 통해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올해 예상 부채비율이 지난해 말 267.37%에서 504.92%까지 증가할 것이라는 컨센선스가 있는 만큼 사정이 좋지는 못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줄어든다거나, 종식이 가까워온다면 제일 먼저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여지는 있지만, 현재는 여전히 코로나와의 장기적인 싸움이 예상되는 만큼 대응하시는 분들도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