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청광건설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0. 9.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청관건설(140290) 입니다.

     

    청광건설은 토목건축과 일반건축공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BTL 사업의 지속적인 참여로 창언과 대전, 부산 폴리텍대학, 인천 하늘고 외 1교 신축 대형공사를 수주하기도 한 기업입니다.

     

    청광건설

    <출처 : 청광건설 홈페이지>

     

    국내 건설업계 1군 기업인 현대산업개발과 이수건설, 대우건설, 코오롱, 포스코아이씨티 등의 국내 메이저 건설사와 지속적인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광건설은 2013년 코넥스 상장 1호 건설사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 허숭 청광건설 회장이 올해들어 지분을 늘리는 과정에서 주가가 동전주에서 지폐주로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청광건설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에서 거래중인 청광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에서 보다시피 점으로 표시된 날이 많고, 하루에 1주도 거래되지 않는 날이 있을 정도로 유동성이 부족해 차트 분석이 불가능합니다.

     

    청광건설 주택오피스텔

    <청광건설 주택/오피스텔, 출처 : 청광건설 홈페이지>

     

    코넥스 기업의 종목들은 주로 차트를 보고 단기 투자하기 보다는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고, 코스닥 이전 상장이 확정되면 주가가 본격적으로 움직이는데, 청광건설은 현재 그러한 기대감이 미미한 상황입니다.

     

    청광건설 주식

     

    더군다나 청광건설의 총 주식 수 약 1,055만 5,100주 중에서 약 91.18%인 9,624,060주가 최대주주 물량이기 때문에 가뜩이나 부족한 유동성이 메마르는 날들이 많아, 일반 투자자들이 접근하기에는 쉬운 종목은 아닙니다.



    청광건설 BTL

    <청광건설 BTL/BTO, 출처 : 청광건설 홈페이지>

     

    청광건설은 지난 2014년 코스닥 이전상장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바 있고, 이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정보는 따로 없습니다.

     

    지난 2017년 약 1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2018년에는 약 311억원, 지난 2019년에는 약 731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건설사들의 실적이 좋지 않기 때문에, 올해는 작년에 비해 매출이 감소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청광건설은 현재로서는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힌바는 없으나 올해초 지분매입 등으로 인해 서서히 신호탄은 쏘아올리고 있기 때문에,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