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보락 주가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등극

by 주소남 2020. 9. 1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인 보락(002760) 주가가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등극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보락은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보락

     

    보락은 에탄올을 취급하고 손소독제 원료 살균력 인증 통과를 받아 손소독제 원료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부각되면서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로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또한, 오세훈 관련주로 정치테마 성격도 가지고 있는데, 최근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락 홈페이지

     

    중국 정부가 자국 생산 의약품의 대미 수출을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반사이익 수혜 기대감이 있었는데, 보락은 중국 식품첨가물 시장에 진출해있고, 중국의 대미 의약품 카드를 꺼낸다면 대웅제약과 신풍제약 등의 글로벌 제약사를 거래처를 두고 원료 의약품을 공급하는 보락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에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며 마감하기도 했습니다.

     

    보락 홈페이지는 현재 트래픽 초과로 서버 다운 상태입니다.

     

    보락 주가

     

    위의 차트는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거론되는 보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초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이동평균선 정배열을 만들더니 오늘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전일 대비 거래량도 크게 늘었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도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월요일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변동성이 강해졌으니 손절라인 및 익절라인은 매물대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보락 시간외 현재가

     

    보락은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조금 전 시간외 거래 마감에서 거래량 29,491주, 시간외 상한가 잔량 60만주를 기록하면서 시간외 거래까지 마쳤습니다.

     

    보락 주봉차트

     

    보락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상한가 영향으로 인해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단, 추가 상승이 얼마 나오지 못하다가 하락해 2,450 부근을 이탈해버린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2,000 초반대 부근까지 다시 밀릴 가능성이 있기에, 우선은 이 부근을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볼텐데, 월요일 장에서 매물대는 언제든 다시 움직일 수 있기에 변동성이 강해진 시점에서는 지속적으로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보락 현재가

     

    오늘 급등하지 않았다면, 매물대 하단인 1,8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보았겠지만, 오늘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괴리감이 생겨 지금으로써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락은 올해 2분기 적자를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3분의 1이상 줄어든 상황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영향이 있지만, 역설적으로 코로나와 연관되어 미중 갈등으로 인한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월요일부터 지속적으로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