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수소차 관련주 ↑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9.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어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9월 14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이 순매수세를 이어나가면서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 증권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니콜라 논란이 글로벌 수소차 산업 영향에는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과 함께 현대 기아차와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 증가 및 전기차 Valuation re-rating 전망 등에 수소차, 전기차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는 블로그에서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수소차 관련주들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코로나19 사태로 떨어졌던 미국의 소비자 물가는 예상 밖 오름세를 이어갔지만 국제유가 혼조세 등으로 인해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8%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05% 상승했지만 -0.60% 하락 마감한 나스닥지수는 6개월 만에 최악의 한 주를 마쳤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과 유럽연합(EU) 간 무역을 포함한 미래관계 협상을 둘러싼 갈등이 격화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상승세로 개장한 미국 증시의 영향을 받아 반등하는 유럽증시도 몇몇 있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러시아, 스위스 증시 등이 상승한 반면 독일과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증시 등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로 인해 장 초반 갭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2분까지 추가 상승해 전일 대비 +1.18% 상승한 2425.0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23종목, 보합 49종목, 하락 235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현재까진 체감장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음식료와 서비스, 의약품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차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면서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기아차 등의 강세로 인해 운수장비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전기전자, 제조, 비금속광물, 화학, 의료정밀, 통신, 철강금속, 기계, 보험, 전기가스, 금융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DB하이텍1우(000995)와 동양3우B(001529), 금강공업우(014285), 지엠비코리아(01387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엠비코리아는 수소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코스피와 다르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커버해주면서 역시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62% 상승한 893.9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40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43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역시 체감상으로도 괜찮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카카오게임즈의 하락 전환과 함께 펄어비스, 컴투스, 웹젠, 알서포트 등의 주가 하락으로 인해 디지털 업종지수가 -1%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보기기와 금속, IT S/W & SVC, 인터넷, 오락, 제약, 출판매체, 섬유의류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화기업과 국일제지, 삼보판지, 삼륭물산, 대림제지 등의 상승세에 힘입어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6%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송부품과 음식료, 통신서비스, 운송 업종지수 등이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화학, 기계장비, 전기전자, IT부품, 비금속, 건설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코스닥 시장에서는 미시스코(136510)가 소형 전기차 모델 EV Z(이브이 제타)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전체적으로 전기차, 수소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지엠비코리아와 쎄미시스코를 비롯하여 성창오토텍, 이엠코리아, 엔케이, 평화홀딩스, 일지테크, 국일제지, 평화산업, 코오롱인더 등의 종목들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지만 코로나 2.5단계에서 2단계로 완화되었고, 여전히 증시 상승추세는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증시도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해외 전체적으로 봤을 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하루 31만명에 달해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하는 등 갈수록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른 증시 충격이 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늘 같은 장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면서 9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