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화시스템 KDDX 수주 성공 주가는?

by 주소남 2020. 9.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한화시스템(272210)이 '투자판단 관련 주요경영상항' 공시를 통해 "구축함(KDDX) 전투체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발표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구축함(KDDX) 전투체계"를 국내 연구개발로 확보하는 사업에 대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고, 계약은 2020년 12월 예정이라고 공시했습니다.

     

    한화시스템

    <출처 : 한화시스템 홈페이지>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1월 상장한 기업으로 군사장비 제조 및 판매의 방산 사업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1978년 야간투시경 방산업체 지정부터 현재 감시정찰분야 중심 전자광학, 레이다, 항공전자, 전투체계 등 방위사업 핵심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는 방산주로 움직이고, 최근 한화그룹이 수소 관련 테마를 타면서 일부 수소차 관련 테마에 조금씩 반응하기도 합니다.

     

    한화시스템 KDDX

     

    한화시스템은 장마감 후 위와 같은 공시를 발표했는데, 위의 구축함 KDDX 전투체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공시는 기술협상 및 계약 진행과정에서 변동될 수 있고, 향후 본계약 체결시 확정된 내용을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의 건으로 공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화시스템 시간외거래

     

    이 때문에 한화시스템은 KDDX 수주 성공 공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KDDX 수주에 성공한 한화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이후 상승추세를 타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상승하다가 최근 들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3거래일 음봉을 보이고 있고, 5일 이동평균선 및 13,000 부근까지 위치한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려는 위치여서 좋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다행히 KDDX 수주 우선협상자 선정 공시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을 만들었습니다.

     

    한화시스템 사업부문

    <한화시스템 사업부문, 출처 : 한화시스템 홈페이지>

     

    오늘 한화시스템 주가가 상승할 경우 위의 매물대 움직임에 따라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해 볼 수 있는데,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인 12,000 부근이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보이지만 오늘 이 매물대가 움직인다면, 장중 흐름을 다시 체크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최근 기록한 신고점인 13,850 부근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한화시스템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시스템 주식

     

    한화시스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상장 첫 날 공모가 12,250원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고,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4,670원까지 무너지면서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증시 반등과 때때로 방산주 모멘텀, 그룹사의 영향 등으로 인해 최근까지 상승추세를 이어가면서 공모가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해있습니다.

     

    한화시스템 사업장

    <한화시스템 사업장, 출처 : 한화시스템 홈페이지>

     

    지지난주 장대 양봉 이후 지난주 음봉으로 주가 조정이 있었고, 이번주 12,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최근 상승에 대한 되돌림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었는데, 다행히 KDDX 수주 성공 호재를 통해 우선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하다가 투매 물량이 나와 재차 12,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1만 초반 부근까지 주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한화시스템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오늘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12,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조정 이후 재차 비중을 늘려 가져가는 대응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