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시진핑 방한 관련주 컬러레이 주가

by 주소남 2020. 9.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시진핑 방한 관련주 컬러레이(900310) 입니다.

     

    컬러레이는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설립된 홍콩 지주회사로 실질영업자회사인 저장컬러레이의 지분을 100% 소유하고, 실질적으로 하나의 회사처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컬러레이

    <출처 : 컬러레이 홈페이지>

     

    컬러레이는 진주광택안료를 기반으로 하는 화장품의 연구개발과 제조와 판매, 운모파우더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중국 및 해외 글로벌 화장품 업체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국내 상장 중국 기업으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연내 방한 관련해 주가가 움직이는 시진핑 방한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컬러레이 주가

     

    위의 차트는 시진핑 방한 관련주 컬러레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5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로는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고, 최근 다시 저점을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1,76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이후에는 주가 상승 탄력이 붙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컬러레이 화장품 안료

    <컬러레이 화장품 안료, 출처 : 컬러레이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1,6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5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손절라인을 낮출 수록 손절에 대한 리스크는 줄어들지만, 반대로 손실율은 커질 수 있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단기 대응이 필요합니다.

     

    컬러레이 주식

     

    컬러레이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2,06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때문에 상승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 움직임과 이전 추세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지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컬러레이 특허

    <컬러레이 인증 및 특허증, 출처 : 컬러레이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630 부근을 이탈하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리게 되고, 아래 매물대 하단인 1,4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컬러레이는 원료기업이 가지고 있는 변성처리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변색시리즈 제품과 컬러시리즈 제품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컨센선스가 나타나있는 가운데, 올해 안에 시진핑 주석이 방한할 경우 시진핑 방한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이기에, 손절라인을 1,460 부근까지 내려놓고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