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컴프레셔 관련주 캐스텍코리아

by 주소남 2020. 9. 1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컴프레셔 관련주 캐스텍코리아(071850) 입니다.

     

    캐스텍코리아는 전자제품 및 자동차 부품 주물공정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물 제조와 판매 사업 외에도 주물기술 컨설팅과 주조 설비 제조, 판매, 절삭 가공 사업, 임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캐스텍코리아

     

    <출처 : 캐스텍코리아 홈페이지>

     

    컴프레셔 부품 중 고정스크롤과 이동스크롤 및 Main Frame 등을 생산하여 공급하는데, 국내에는 LG전자 에어컨과 냉장고에 필요한 부품을 공급하고 중국 현지의 LG전자와 삼성전자에 부품을 공급합니다.



    때문에 캐스텍코리아는 주식시장에서 컴프레셔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방 산업이 부진에 빠지면서 매출 부진으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캐스텍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컴프레셔 관련주 캐스텍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던 주가는 7월 말쯤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자리잡으면서 하락 파동을 보였습니다.

     

    최근까지 하락 파동을 보이는 가운데, 1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지만 지지라인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로 여겨집니다.

     

    캐스텍코리아 터보차져 부품

    <캐스텍코리아 터보차져 부품, 출처 : 캐스텍코리아 홈페이지>

     

    때문에 캐스텍코리아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반등에 성공한다면 3,00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캐스텍코리아 주식

     

    캐스텍코리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7월말쯤 이탈했고, 이후 반등 움직임을 보이다가 당시 만들었던 2차 추세선을 8월말 이탈하면서 최근 강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그나마 2,3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주가 하락이 크지 않아보이는데,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도 하락추세가 돌아선다는 보장은 없는 위치이기 때문에 역시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캐스텍코리아 자동차부품

    <캐스텍코리아 자동차부품, 출처 : 캐스텍코리아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스텍코리아를 조금 더 길게 보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300 부근으로 설정하되, 2,4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 1거래일이 지난 상황에서 양봉을 보이고는 있지만, 일봉, 주봉차트상 모두 하락추세이고, 매출 부진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어 지난해부터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적자 기조가 더욱 심해져 투자심리가 악화된다면 급속도로 악화될 수 있는 종목이기에 반등은 기대하되, 대응은 빠르게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