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원격의료 관련주 컴퍼니케이 주가

by 주소남 2020. 9.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격의료 관련주 컴퍼니케이(307930) 입니다.

     

    컴퍼니케이는 중소,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로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입니다.

     

    컴퍼니케이

    <출처 : 컴퍼니케이 홈페이지>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결성을 통한 창업초기 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는데, 운영중인 조합은 총 11개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10개, 농식품투자조합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금모집의 주요 출자자는 한국모태펀드와 성장사다리펀드로, 전자는 10개의 정책기관 등으로부터 출자를 받아 한국벤처투자가 후자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운영합니다.

     

    원격의료

     

    컴퍼니케이는 기본적으로 창투사 관련주, 일자리 관련주로 움직이지만 최근 원격의료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격의료 관련주로 부각되는 네오팩트(290660)에 투자해 현재 전환사채(CB) 형태로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원격의료 관련주로 부각되는데, 컴퍼니케이 외의 다른 원격의료 관련주는 일전에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컴퍼니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원격의료 관련주 컴퍼니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컴퍼니케이 주가는 6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하락 조정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 이후 단기 기술적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7,83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컴퍼니케이 운용펀드

    <출처 : 컴퍼니케이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6,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대비 약 10% 이상 차이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반드시 6,100 부근 안팎에서 한 차례 더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컴퍼니케이 주식

     

    컴퍼니케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5월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5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돌파, 이탈하면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반등을 꾀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어, 이를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바탕으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이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컴퍼니케이 투자

    <출처 : 컴퍼니케이 홈페이지>

     

    컴퍼니케이를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5,88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되,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에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컴퍼니케이는 본 사업이 창업투자회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일자리 관련 테마를 보유하고 있어, 코로나 이후 일자리 확대 등의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고, 현재로는 원격의료 테마 모멘텀이 다시 부각되는 것이 좋습니다.

     

    컴퍼니케이는 지난해까지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보였지만 올해 반기까지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어, 올해 실적 전망은 다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