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2차전지 관련주 ↑, 정리포함)

by 주소남 2020. 9.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1일 월요일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막판 증시 흐름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게 끝이 났고, 주말간 해외증시도 다시 하락하면서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로 시작했고, 현재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양지수 모두 하락 전환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그나마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방어해주면서 지수는 어느 정도 방어해주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2차전지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를 앞두고 기대감에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는데, 일전의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애플리케이션 위챗과 틱톡의 미국내 사용을 차단한다는 소식에 미중 갈등에 대한 우려로 미국 증시가 하락했고, 유럽증시는 코로나19 2차 확산에 따른 고강도 제한 조처 재도입 우려가 커지면서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8%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07%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12% 하락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증시가 모두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보다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전체적인 지수도 밀리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8분 기준, 전일 대비 -0.25% 하락한 2406.3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57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587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자동차 대표주가 상승하면서 운수장비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전기가스와 기계, 전기전자, 유통, 은행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종이목재와 의약품, 화학, 운수창고,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장 초반 +0.12%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내지 못하면서 현재 전일 대비 -1.09% 하락한 879.1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고, 지수차트상으로도 비교적 강한 음봉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10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993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이치엘비와 엠에스오토텍 등의 상승세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건설업종지수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는데, 특히 통신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디지털, 종이목재, IT S/W & SVC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신성장기업, 소프트웨어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2차전지 관련주(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나인테크를 비롯하여 엠플러스, 코윈테크, 넥스트아이, 웰크론한텍, 대보마그네틱 등의 종목들이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를 앞두고 기대감에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 주의 시작이 좋지는 못합니다. 오늘 하락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상승장을 깨버릴만한 하락은 아닙니다. 다만, 최근 투자심리가 이전만큼 좋지는 못하다는 것이 연일 확인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장일수록 신규 투자는 유의하시고, 보유 종목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끔 비중 관리를 철저히 하여 리스크를 줄이면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은 힘내셔서 오전장 손실나신 분들은 어느정도 메꾸면서 마무리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