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반도체 관련주 케이맥 추가 하락시 위험

by 주소남 2020. 9. 2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케이맥(043290) 입니다.

     

    케이맥은 광학측정의 원천기술 및 설계기술, mechatronics 기술과 나노 계측, S/W 기술 및 기타 이화학 관련 분석,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용 초정밀 분석, 측정 장비를 제조, 판매합니다.

     

    케이맥

    <출처 : 케이맥 홈페이지>

     

    특히 레지스트가 사용되는 포토 공정의 관리에 필수적인 박막 두께 측정기 등의 FPD 측정 및 검사 장비를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일본 수출규제 핵심소재 국산화 등으로 인해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움직인 적이 있는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최근에는 중국 디스플레이 패널업체인 Changsha HKC Optoelectronics Technology Co.,LTD.와 143억6천500만원 규모의 단일판매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맥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관련주 케이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액면분할 이슈가 있었고, 지난 8월 중순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다가 돌파후 재이탈하면서 최근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1,3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장중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종가기준으로 보는 것이 좋으나 장중 이탈시 거래량 등 체크해서 대응)

     

    케이맥 박막두께 측정기

    <케이맥 박막두께 측정기, 출처 : 케이맥 홈페이지>

     

    반대로 케이맥 주가가 반등하기 위해서는 1,500 부근 위로 쌓여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과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맥은 코로나19 시대에 반도체 수요 급감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적자에 이어 올해도 2분기까지 적자가 지속되고 있고, 업황이 쉬이 나아지지 않아 주가 상승 모멘텀이 쉽게 나올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케이맥 주식

     

    케이맥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양봉으로 매물대를 소화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이번주 현재까지 음봉으로 다시 매물대 하단 이탈을 걱정해야 하는 위치까지 내려왔습니다.

     

    그나마 시장이 소폭 반등하려 하고 있고, 최근 하락시 거래량이 크게 실리면서 내려오는 하락은 아니기 때문에 우려는 적으나, 차트상 아래 지지라인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입니다.

     

    케이맥 초박막표면 분석장비

    <케이맥 초박막표면 분석장비, 출처 : 케이맥 홈페이지>

     

    더군다나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어서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아, 차트상 중요 부분 이탈시에는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실이 크지 않다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맥을 조금 더 보시려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최근 저점인 1,295 부근으로 설정하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1,37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