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케이비아이동국실업 동전주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9. 2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동전주로 전락한 케이비아이 동국실업(001620) 입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은 KBI 그룹에 속한 회사로 현대,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1차 부품 공급 협력사입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출처 : 케이비아이동국실업 홈페이지>

     

    플라스틱 GAS 사출성형과 BLOW 중공성형 기술을 바탕으로 콘솔과 크래쉬패드, 글로브박스 등을 생산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 Volkswagen, Audi, BMW, 등과 거래 개시 및 Volkswagen, Audi, GM등에 자동차부품을 공급합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의 예전 사명은 동국실업으로, 계열사 국인산업이 군산군장산업단지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새만금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주가

     

    위의 차트는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6월 중순쯤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당시 저점이랑 연결한 추세선이 현재 538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일시적인 상승파동 후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하락 파동이 나오고 있는데,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는 위치이기에 언제든 단기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 내장재

    <케이비아이동국실업 내장재, 출처 : 케이비아이동국실업 홈페이지>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은 하락시 대응이 조금 복잡할 것 같은데, 지난 6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고,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아래 2차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을 경우에는 1차 추세선 이탈이나 시일이 조금 지나 1차 추세선이 현재 565원보다 더 올라와 580원을 넘어가는 경우에는 아래 매물대 하단인 56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주식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을 보이면서 60주 이동평균선을 노크했는데, 전체적인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이번주는 음봉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지만, 증시 하락이 이어진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우선 이격을 좁히면서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고,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한 차례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외장재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외장재, 출처 : 케이비아이동국실업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을 조금 더 길게 본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1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어, 되도록이면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은 비용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고, 매해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부채비율도 높습니다.

     

    올해도 반기까지 누적 적자가 이미 지난 한 해 적자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 재무 리스크가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최근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중장기 전망은 어두운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