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케이비17호스팩 인수합병 언제쯤?

by 주소남 2020. 9. 2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팩주 케이비17호스팩(317030) 입니다.

     

    케이비17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케이비17호스팩

     

    일반적으로 케이비17호스팩과 같은 종목들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스팩주 테마가 불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았다는 내용이 돌 때부터 인데, 케이비17호스팩은 아쉽게도 지난해 스팩주 테마가 불 때도 비교적 잠잠한 편이었고, 인수합병 대상 기업도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주가 움직임이 약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비17호스팩 주가

     

    위의 차트는 케이비17호스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최고 2,135원까지 주가가 상승하기는 했지만,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은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고, 현재 주가도 당시 주가 대비 약 6%도 채 차이나지 않는 위치입니다.

     

    케이비17호스팩 일별 평균 거래량은 20일 기준, 4,537주로 최근 하루에 100주 미만으로 거래된 적도 있는 만큼 변동성이 약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케이비17호스팩과 같은 스팩주는 차트 분석이 따로 필요 없으며, 변동성이 약한 종목은 더더욱 더 차트 분석은 불필요합니다.

     

    케이비17호스팩 주식

     

    케이비17호스팩 주식 주봉차트상 2,040원 부근까지 저항이 있다는 정도를 체크할 수 있는데, 소화하지 못할 매물대도 아니고, 이는 거래량만 조금만 붙어주어도 돌파할 수 있는 차트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최근 몇년동안 코스닥 시장으로 직상장이 쉬워지면서 기업들이 스팩주를 통한 합병으로 인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것 보다는 직상장 쪽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예전에 비해 스팩주 매력이 떨어진 시기이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다섯번의 상한가 랠리 때와 같이 스팩주는 이따금씩 테마를 타기는 하는데, 요즘은 그러한 테마도 붙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스팩주를 탈피하는 것에 기대를 걸 수 밖에 없습니다.

     

    케이비17호스팩은 상장 이후 인수합병에 대한 이야기가 따로 흘러 나온 적은 없고, 주가 움직임상으로도 뚜렷한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