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블록체인 관련주 케이사인 주가

by 주소남 2020. 9. 2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블록체인 관련주 케이사인(192250) 입니다.

     

    케이사인은 시스템보안과 컨텐츠, 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 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과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 판매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케이사인

    <출처 : 케이사인 홈페이지>

     

    통합인증 분야에서 19년에 CC(Common Criteria) 인증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 수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은 일전에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블록체인 기반 인텔리전스 멀웨어 정보 공유 시스템을 개발했기 때문에 케이사인은 주식시장에서 블록체인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고, 가상화폐 관련주, 삼성페이 관련주, 빅데이터 관련주 등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사인 주가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케이사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비대면 언택트 관련하여 암호인증 관련 사업은 꾸준히 모멘텀을 받았고, 8월 중순 저점 이후 최근 주가 상승폭이 강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증시 조정과 함께 연이은 음봉으로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지난주 금요일 1,500원 부근 아래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케이사인 블록체인

    <케이사인 블록체인 보안 사업, 출처 : 케이사인 홈페이지>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 움직임을 보이는 것은 긍정적인 상황이지만 여전히 주가가 하락추세에 있기 때문에, 아래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한다면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78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3월과 올해 8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2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합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은 있기에, 120일 이동평균선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스윙 관점 손절라인이며, 그렇지 않다면 120일 이동평균선이나 위의 60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케이사인 주식

     

    케이사인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강한 양봉으로 좋은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증시 조정과 함께 지난주 전 주의 양봉 몸톰을 모두 뒤덮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으나, 추세선과 괴리가 벌어져, 하락에 대한 대비도 필요한 때 입니다.

     

    케이사인 암호인증

    <케이사인 암호인증, 출처 : 케이사인 홈페이지>

     

    케이사인을 조금 더 긴 관점으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40 부근으로 크게 낮추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235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추가진입 비중이 없다면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단가에 여유가 있을 경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사인은 블록체인 관련주 등으로 보안, 암호인증 기업이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은 괜찮을 것으로 보이고, 올해 반기까지,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34.3%, 영업이익은 76.9%, 당기순이익은 32.2% 증가하는 등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