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인테리어 관련주 케이씨씨글라스 주가 매물대는?

by 주소남 2020. 9. 3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테리어 관련주 케이씨씨글라스(344820) 입니다.

     

    케이씨씨글라스는 2020년 인적분할, 분할상장으로 신설된 기업으로 분할 전 회사인 케이씨씨의 사업 중 유리 사업과 인테리어 사업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판유리의 경우 케이씨씨글라스를 포함하여 2개 제조사와 다양한 국가로부터 유입된 수입유리가 경쟁중이고, 그 중 케이씨씨글라스가 전체의 50% 정도를 차지합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출처 : 케이씨씨글라스 홈페이지>

     

    다수의 대형 인테리어, 건축자재 유통매장을 운영중이고, 인천 매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3만여개의 제품 및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유리 관련주 내지는, 요즘은 유리가 인테리어 소재로 많이 활용되기도 하고, 인테리어 사업도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씨씨글라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인테리어 관련주 케이씨씨글라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8월 중순쯤까지 하락 조정이 있었고, 이후 상승하다가 최근에도 단기 하락파동을 보였습니다.

     

    최근 만들어진 단기 추세선은 28,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4,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유리 사업

     

    <케이씨씨글라스 유리 사업, 출처 : 케이씨씨글라스 홈페이지>

     

    즉, 케이씨씨글라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2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매물대 하단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하며, 현재가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주가 상승추세가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주식

     

    케이씨씨글라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이후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추세선 이탈 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올해 1월 분할상장 이후 2만원 후반대에서 3만원 중반대까지 매물대가 가장 많이 몰려있고,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모멘텀이나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인테리어 사업

    <케이씨씨글라스 인테리어 사업, 출처 : 케이씨씨글라스 홈페이지>

     

    반대로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2,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재차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인테리어 관련주 케이씨씨글라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22,9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하되,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4,9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 조금 더 여유있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전방위적으로 경기가 침체되어 있고, 건설시장도 침체되어 있지만 케이씨씨글라스의 실적은 큰 문제가 없어보이며, 경기 회복과 함께 주가 상승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