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키오스크 관련주 케이씨에스(Feat.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0. 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키오스크 관련주 케이씨에스(115500) 입니다.

     

    케이씨에스는 한국컴퓨터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되어 그 동안 무장애와 무정지형 시스템 등 솔루션으로 금융과 통신, 공공부문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NS16000 Series 등 H/W 상품과 기업솔루션 등 소프트웨어 상품 등입니다. 기존의 안정적인 논스톱 SI사업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신규 사업 중 디바이스 암호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케이씨에스

    <출처 : 케이씨에스 홈페이지>

     

    케이씨에스는 지난 5월 디지털화폐 관련주식 케이씨에스 대장주 움직임 보일까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주식시장에서 블록체인 관련주 및 키오스크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케이씨에스는 키오스크 단말 사업을 하고, 버스 운행정보시스템과 단말기 구축 사업의 경우 전국 지자체에 공급하기 때문에, 관련해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케이씨에스 외의 키오스크 관련주는 일전의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무인민원발급기도 키오스크!)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씨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키오스크 관련주 케이씨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6월 중순쯤 이탈했고, 이후 저점을 낮추어가며 하락 조정이 나오다가 8월 중순 이후로 반등이 나왔습니다.

     

    최근 증시 조정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하락하다가 반등했는데, 우선은 차트상 쌍바닥을 만들고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한 것은 긍정적이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해,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에스 키오스크

    <케이씨에스 키오스크 사업, 출처 : 케이씨에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는 최근 저점과 연결한 임시 추세선인 4125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씨에스는 주가 상승시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나, 현재는 위로 매물 부담이 두터워 오히려 하락시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케이씨에스 주식

     

    케이씨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상황에서 다행히 이번주 포함 6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여전히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 강한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에스 시스템통합 사업

    <케이씨에스 시스템통합 사업, 출처 : 케이씨에스 홈페이지>

     

    케이씨에스를 조금더 길게 대응하고자 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89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다행히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회복하기는 했지만, 추가 하락이 나오면서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흐름은 우선 좋지 못합니다.

     

    케이씨에스는 키오스크 관련주라는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올해 매출원가 부담이 크게 늘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어,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