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비대면 관련주 케이아이엔엑스

by 주소남 2020. 10. 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대면 관련주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입니다.

     

    케이아이엔엑스는 인터넷연동(IX) 서비스와 인터넷데이터센터 서비스, 컨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및 클라우드(Cloud)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케이아이엔엑스

    <출처 : 케이아이엔엑스 홈페이지>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사 에이투컴퍼니와 골프 부킹 대행 서비스 업체 위드골프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관련주나 골프 관련주 등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아이엔엑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비대면 관련주 케이아이엔엑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5월부터 8월 중순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할 쯤 비대면 관련주로 다시 부각되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최근 조정을 보이다가 3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는 못했지만, 최근 상승추세 흐름이 좋아,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5,5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상승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케이아이엔엑스 코로케이션

    <케이아이엔엑스 코로케이션, 출처 : 케이아이엔엑스 홈페이지>

     

    때문에 비대면 관련주 케이아이엔엑스를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79,9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85,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설정해 놓은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 케아이아엔엑스 주가 추세 흐름은 상승이기 때문에, 홀딩이 유효한 자리입니다.

     

    케이아이엔엑스 주식

     

    케이아이엔엑스 주식 주봉차트상 2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해 하락 추세로 빠질 우려가 있었지만, 다행히 지난주 전 주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오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5주 이동평균선이나 일봉차트상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으면 좋았을텐데, 돌파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우며, 위에서 언급한 85,500 부근이나 79,9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이탈시에는 비중을 크게 줄여 추후 진입자리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아이엔엑스 클라우드

    <케이아이엔엑스 클라우드 서비스, 출처 : 케이아이엔엑스 홈페이지> 

     

    케이아이엔엑스는 일전에 4차산업 - 사물인터넷 관련주 총정리 상편 포스팅에서도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사물인터넷이나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관련주, 클라우드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IX와 IDC, CDN, 솔루션 부문 등 주요 사업 부문 모두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최근까지 주가 상승이 괜찮았던 종목입니다.

     

    다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올라오면서 차트상 충분한 지지라인을 만들지 못했기에, 차트상 위험 구간으로 빠질 경우에는 빠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