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휴머니젠 관련주 케이피엠테크 주가

by 주소남 2020. 10. 15.

목차

    휴머니젠 관련주 케이피엠테크 주가

    케이피엠테크

    <출처 : 케이피엠테크 홈페이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휴머니젠 관련주(휴머니젠 상장 관련주 총정리)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케이피엠테크(042040) 주가 입니다.



     

    케이피엠테크는 약품사업본부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된 기업으로 관계회사 등과 관련하여 기타로 신약 연구 개발 사업 및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케이피엠테크 표면처리약품

    <출처 : 케이피엠테크 홈페이지>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고,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휴머니젠

    케이피엠테크는 예전부터 황사나 미세먼지 등의 마스크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었고,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도 마스크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최근 케이피엠테크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휴머니젠 때문으로, 케이피엠테크는 텔콘RF제약과 공동투자해 휴머니젠 주식을 2,298,850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최근 주식시장에서 휴머니젠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피엠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휴머니젠 관련주 케이피엠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마스크 관련주로 꾸준히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가 상승했고, 한 때 474원이었던 주가는 최근 7,460원 고점을 확인하고 내려오기도 했습니다.

     

    일봉차트상 최근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증시 조정과 함께 조정세를 보였고, 어제 휴머니젠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이 투자한 미국 신약회사 휴머니젠의 코로나19 치료제가 미국 국립보건원(NIH) 대규모 임상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자 휴머니젠 관련주로 부각받는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이 모두 좋은 모습을 보였고, 그 중 케이피엠테크 주가 상승률이 강했습니다.

     

    워낙 일별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에 일봉차트도 체크해야겠지만, 분봉차트까지 보고 장중 대응해야 하는 종목으로, 일봉차트상으로는 오늘 장에서 5,1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하지 못하고 내려올 경우, 어제 상승을 되돌림 할 수 있는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주식

     

    케이피엠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강한 윗꼬리 이후 2주동안 음봉으로 조정을 보이다가 이번주 재차 강한 장대 양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치솟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3,77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워낙 변동성이 강해 주가 상승시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하지만 전반적으로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테마성 시세가 많이 붙는 종목이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할 경우에는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굉장히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5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휴머니젠의 코로나 치료제 '렌질루맙(Lenzilumab)'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IH가 진행하는 임상 프로그램 'ACTIV-5 Big Effect Trial(ACTIV-5/BET)'에 선정되었고, 이에 투자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으로 인해 주가가 앞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으니 지속적으로 정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