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횡령, 배임 혐의 발생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아직 거래정지에 대한 공시는 없는 상황인데,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무슨 일이 벌어진건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 계열사로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018년 분식회계 사건으로 인해 홍역을 치룬 바 있는데, 이번에는 현직 임원의 업무상 횡령 혐의에 대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의 공소제기 사실 확인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횡령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오늘 장마감 후 오후 5시 10분경, 횡령, 배임혐의 발생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위 혐의는 확정된 내용이 아니고, 추후 법원의 판결에 의해 변동될 수 있는데, 삼성바이오로직스 횡령 발생 금액은 약 47억원 가량이고 자기자본대비 0.001% 정도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CMO

<삼성바이오로직스 CMO 사업,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과 김동중 전무는 약 47억원에 대한 횡령 혐의를 받고 있으며, 자기자본대비 횡령 금액이 적기 때문에 회사에 엄청난 부담을 주지는 않습니다.

 

자기자본 2조원 이상의 기업의 경우 횡령액이 자기자본 2.5%를 넘어갈 경우 거래정지가 되는데, 이번 공시에서 혐의금액 47억원은 자기자본의 0.001%이기 때문에 거래정지에 대한 우려는 없습니다. 다만 조사 중 추가적인 횡령, 배임 등의 혐의가 있을 수 있어, 유의는 해야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토론 게시판

 

실제로 삼성바이오로직스 토론게시판에는 1분에도 글이 여러개씩 올라오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횡령 공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2.69%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어찌되었든 횡령이나 배임 소식은 주식 뉴스나 공시 중 가장 좋지 않은 소식이기 때문에 이로 인한 투자심리가 당분간은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심리가 밀릴 수 있어 당분간은 리스크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배임이나 횡령 금액이 자기자본 대비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 상장폐지까지 우려하지는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횡령, 배임이라는 자극적인 단어로 인해 인해 투자심리가 당분간은 밀릴 가능성이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