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이자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0.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화이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지수 모두 장 초반 상승 출발했지만 코스닥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도 물량이 나오면서 상승과 하락 전환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과는 대조적으로 계속해서 상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화이자 관련주(화이자 관련주 총정리)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에 화이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이나 관련이 있는 기업들이 이른바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위의 연결 포스팅 참조)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소매 판매가 시장의 기대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고, 코로나19 백신이 올해 말 전에 미국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 덕분에 유럽 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9%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01% 상승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3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기대감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중국 증시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증시가 +1% 이상 상승하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추세선을 이탈한 코스피지수는 하락하다가 오늘 하락을 멈추고 하락이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큰 반등은 아니지만 하락이 진정되는 듯한 모습입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오후 1시 05분 기준, 전일 대비 +0.72% 상승한 2358.2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38종목, 보합 66종목, 하락 30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운수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화학, 비금속광물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F&F와 한세실업, 한섬, 한세예스24홀딩스 등의 강세로 인해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보험과 의료정밀, 유통, 은행, 금융업종 지수가 +2%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연이어 음봉을 기록하면서 하락파동을 타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오늘도 코스피와는 대조적으로 하락 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 상승출발했지만 이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가 현재 전일 대비 -0.20% 하락한 832.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8종목, 보합 103종목, 하락 62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유통과 섬유의류, 금융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반면, 출판매체와 운송, 전기전자, 신성장기업 업종지수 등이 -1%대 하락세를 보이며 찬물을 끼얹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상한가가 2종목 모두 코스닥 시장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신규상장한 피플바이오(304840, 피플바이오 상장, 공모가 넘길까)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에스앤더블류(103230)는 월성 원자력발전기 1호기 조기폐쇄 타당성 심의 소식 등에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화이자 관련주(화이자 관련주 총정리)가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일약품을 비롯하여 우리바이오, 서울제약, 현대약품 등이 화이자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이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코스닥 시장도 서서히 하락 종목 숫자가 줄어드는 만큼 전체적으로 나쁜 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9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