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일자리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0. 1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자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10월 15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하락을 이어가면서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있고,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TS인베스트먼트와 DSC인베스트먼트, 에스코넥 등의 일자리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고, 우선주들 일부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의회에서 논의 중인 2조달러(약 2,300조원) 규모의 추가경기부양책이 11월 3일 대선 전엔 합의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의 발언에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미국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8%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80%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6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봉쇄 조치 재도입 여부가 부각된 가운데, 미국 증시 하락으로 인해 늦게 장을 마친 독일과 영국 증시 등은 영향을 받아 증시가 하락한 반면, 독일과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은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일본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베트남, 인도, 호주 증시 등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매물벽에 막혀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현재 오후 12시 55분 기준, 전일 대비 -0.84% 하락한 2360.4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54종목, 보합 45종목, 하락 61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시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POSCO와 현대제철의 강세로 인해 철강금속 업종지수와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통신, 의료정밀, 전기가스, 화학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 중입니다. 특히 서비스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로 가장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약품과 비금속광물, 섬유의복, 전기전자, 보험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네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네 종목 모두 우선주입니다. 최근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쌍용양회우(003415)를 필두로 남선알미우(008355), 흥국화재우(000545), 진흥기업우B(002785)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최근 코스닥지수도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고, 오늘도 시초 대비 밀리면서 음봉,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10% 하락한 843.3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00종목, 보합 48종목, 하락 1,11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1,100종목을 넘어가 체감이 아주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 하락중입니다. 특히 빅히트 상장 이후 초반 따상 이후 밀리면서 엔터주들이 동반 하락중인데, 이 때문에 오락 업종지수가 -4%대 하락세로 가장 크게 밀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운송업종지수가 -4%대 하락, 신성장기업이 -3%대 하락, 통신장비, 기타서비스, 출판매체, 디지털, 정보기기, 기타제조, 반도체, 벤처기업, IT H/W, 전기전자, 제약, IT종합, IT S/W & SVC, 금속,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모아텍(033200)과 세동(05306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아텍은 갑작스런 급등세에 한국거래소가 현저한 시황변동(주가 급등) 관련 공시대상의 존재 여부에 관한 조회공시를 모아텍 측에 요구했는데, 모아텍 측은 14일 “현저한 시황 변동 관련 중요 공시가 없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자리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일자리 관련주 일부와 우선주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홍정욱 관련주와 수소차 관련주 일부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투자심리가 밀리고 있지만 지수차트상 반등이 기대되는 자리는 있기에, 이를 이탈하지 않고 반등이 나와주길 바랍니다.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지 못해 기운 빠지는 하루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