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애국 테마주 코데즈컴바인 이유는?

by 주소남 2020. 10. 2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애국 테마주로 움직이는 코데즈컴바인(047770) 입니다.

     

    코데즈컴바인은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 유통하는 패션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브랜드는 '코데즈 컴바인' 입니다.

     

    코데즈컴바인

    <출처 : 코데즈컴바인 홈페이지>

     

    2016년 12월 미국 이너웨어 브랜드 "JOCKEY"(자키) 국내 라이센스 계약체결이후 남성/여성 속옷, 내복, 양말 등을 제조하여 이마트, 홈쇼핑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데즈컴바인은 한일 관계가 악화되면서 유니클로를 대체할 이른바 '애국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실제로 속옷 제품을 판매하는 코데즈컴바인은 지난해에도 일본계 기업 유니클로의 속옷제품 판매가 급감하며 반사이익을 얻은 바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데즈컴바인 주가

     

    위의 차트는 애국 테마주 코데즈컴바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며 상승하다가 이따금씩 한일관계가 악화될 때 쯤 애국 테마주로 주가가 강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추세선을 재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추세 저항으로 인식되어 주가 상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최근 애국 테마주가 다시 한 번 움직이면서 코데즈컴바인 주가 역시 움직이고 있지만 위의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쉽게 상승이 나오고 있지는 못합니다.

     

    코데즈컴바인 남성복

    <코데즈컴바인 남성복, 출처 : 코데즈컴바인 홈페이지>

     

    위로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코데즈컴바인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과 비슷한 수준이나 혹은 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인 2,265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크게 낮추는 방법과,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2,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500 부근 이탈시 아래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드을 기대해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이후 이동평균선을 깨고 내려오면서 최근 저점인 2,265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데즈컴바인 주식

     

    코데즈컴바인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5월과 6월에 나온 거래량이 다시 한 번 회전되어야 재차 위의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하면서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거래가 붙는 것은 좋은 징조입니다.

    코데즈컴바인 여성복

    <코데즈컴바인 여성복, 출처 : 코데즈컴바인 홈페이지>

     

    코데즈컴바인을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200 부근까지 내려서 대응하되, 2,3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데즈컴바인은 애국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는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의류 판매와 실적을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최근 백화점과 홈쇼핑 매출이 부진해 올해 반기까지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1.6% 감소, 영업이익은 21.2% 감소하는 등의 실적 하락 추세를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