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코드네이처 급등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10. 2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코드네이처(078940) 입니다.

     

    코드네이처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및 풍력)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이전의 사명은 일경산업개발 이었습니다.

     

    2016년 신규사업 진출에 대한 사업다각화 및 신규 매출 증대를 위해 포괄적 주식교환으로 (주)이지모바일이 완전 자회사가 되었고,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및 보급 사업 등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코드네이처

    <출처 : 코드네이처 홈페이지>

     

    코드네이처는 지난해 2월 7일 최근 사업연도 영업손실과 배임 혐의 등으로 인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지정됨에 따라 주권매매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이어 지난해 8월 자본잠식률을 50% 미만으로 회복해 한국거래소로부터 관리종목 지정사유 일부 해제 처분을 받았고, 올해 5월 거래재개 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드네이처 주가

     

    위의 차트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코드네이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재개 이후 7월 말까지 주가 하락 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1,000원 초반대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다가 10월 본격적으로 주가가 강한 상승추세를 타고 상승했습니다.

     

    최근까지 5일 이동평균선을 따라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올라온 만큼,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익절 및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드네이처 신재생에너지

    <코드네이처 신재생에너지 사업, 출처 : 코드네이처 홈페이지>

     

    반면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1,9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이 부근까지 조정이 나오더라도 하락 파동을 감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코드네이처 주식

     

    코드네이처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강한 상승추세를 차트상 볼 수 있고, 지난주 2,000원 중반대에서 서서히 저항을 받고 주가가 흔들리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2,000원 초반대 부근에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조정이 나오더라도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에, 조금 여유 있게 보시는 분들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매물대 하단인 1,9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드네이처 스마트시티

    <코드네이처 스마트시티 사업, 출처 : 코드네이처 홈페이지>

     

    코드네이처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나 요즘 그린뉴딜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스마트시티 관련주로도 부각되면서 주가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드네이처 단기과열종목

     

    특히 최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면서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되었고, 10거래일 동안 단일가 매매로 주가가 움직이게 됩니다.

     

     

    단기 파동에 의해서는 매매해 볼만 하지만 올해 2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매출 또한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는 있어,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