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더코디) 주가 상승 끝?

by 주소남 2020. 10.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 코디엠(224060) 입니다.(2022년 9월 더코디로 사명 변경)

     

    코디엠은 반도체 장비와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력 제품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디엠

    <출처 : 코디엠 홈페이지>

     

    파이프라인 발굴과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코디엠 주가 상승률이 굉장히 컸는데, 이는 이낙연 관련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디엠은 삼부토건의 명목상 최대주주로 부각되었는데, 최근 삼부토건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동생 이계연씨를 경영진으로 영입했기 때문에 명목상 최대주주인 코디엠 주식이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디엠 로고

    <출처 : 코디엠 홈페이지>

     

    최근 코디엠 외에도 우진과 휴림로봇 등도 새로운 이낙연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데, 이 종목들 외의 다른 이낙연 관련주는 일전에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포스팅에서 소개한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디엠 주가

     

    위의 차트는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8월 11일 지배구조 개선 M&A를 진행하기 위해 신주인수증자 및 전환사채(CB)증자 방식으로 경영권 매각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강한 변동성을 보이다가 재차 하락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새로운 이낙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는데, 주가 펀더멘털과 상관 없이 테마로 올라왔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하락도 강하게 나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코디엠 사업모델

    <코디엠 Biz MODEL, 출처 : 코디엠 홈페이지>

     

    실제로 오늘 조정시 -13% 넘는 급락이 나왔고, 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며,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당장 추가 하락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입니다.

     

     

    코디엠은 300원 초반대부터 매물대 지지라인이 다시 강해지기 때문에,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는 비중을 줄이되, 300원 초반대나 그 아래에서 천천히 재진입해,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코디엠 주식

     

    코디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거래량과 함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돌파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기본 펀더멘털은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디엠 Biz AREA

     

    <코디엠 Biz AREA(IT), 출처 : 코디엠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는 하지만 진입은 300원 부근 안팎에서 유효할 것으로 보이며, 이 부근에서 진입시 280원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질 경우에는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빠르게 대응이 필요한 구간일 것으로 보입니다.

     

    코디엠은 이낙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고, M&A 관련해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실적이 너무 좋지 못한 기업이고, 동전주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을 논하기에는 여러 리스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하루 단타 대응이나 장중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리스크를 회피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나쳐도 괜찮은 종목입니다(개미들이 대응하기 어려운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2주 증시일정(LS머트리얼즈 상장 등)

    LS머트리얼즈 상장 등을 포함한 12월 2주(12.11-12.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2주차에는 LS머트리얼즈 상장(화)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