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인공관절 관련주 코렌텍 주가

by 주소남 2020. 11. 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공관절 관련주 코렌텍(104540) 입니다.

     

    코렌텍은 인공고관절 및 인공슬관절을 개발, 제조 및 판매 하는 기업으로 자체 인공고관절은 BENCOX Total Hip System, 인공슬관절은 LOSPA Total Knee System이라는 제품명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렌텍

    <출처 : 코렌텍 홈페이지>

     

    인공 관절 기술 개발의 핵심기술인 생체활성 표면처리 기술 개발에 집중함과 동시에 핵심 기술을 근간을 하여 다양한 인공 관절 개발을 병행하는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인공관절 관련주나 3D프린터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렌텍 주가

     

    위의 차트는 인공관절 관련주 코렌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초 거래재개 이후 중순부터 5월초까지 강한 상승추세를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다가 최근 다시 단기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어 주가 상승에 걸림돌이 되고 있지만 지난 8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최근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렌텍 벤콕스

    <코렌텍 벤콕스, 출처 : 코렌텍 홈페이지>

     

    지난 8월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8,0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하며,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7,5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되, 8월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코렌텍 주식

     

    코렌텍 주식 주봉차트상 거래재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최근 4주 연속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고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기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현재 주봉차트상 파동도 하락 파동인데다가 8,4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이어질 경우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렌텍 인공관절

    <코렌텍 인공관절, 출처 : 코렌텍 홈페이지>

     

    코렌텍 주식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치한 7,5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되, 일봉차트상 추세선인 8,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렌텍은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었지만 지난해 흑자로 턴어라운드 한 뒤 올해 반기까지 흑자경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기 매물 부담만 걷어낸다면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지만, 전체적인 시장 상황 고려와 아래 위험 구간 이탈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