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렌 유상증자 '실권주 없다'

by 주소남 2020. 10. 3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단행한 코렌(078650) 입니다.

     

    코렌은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 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와 지문 인식용 렌즈 등을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코렌

    <출처 : 코렌 홈페이지>

     

    코렌의 휴대폰용 카메라렌즈의 주요 고객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패키징 업체로, 현재 국내 주요 업체로는 삼성전자향의 자화전자(주),와 파트론(주) 등이 있습니다.

     

    코렌은 지난 8월 180억원 규모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공시했고, 이 때문에 주가가 급락했지만 어제 발표된 유상증자 청약 결과 공시에서 청약률이 100.75%를 달성했습니다.

     

    코렌 유상증자

     

    코렌 유상증자 청약률이 100%를 넘겼기 때문에 실권주는 없으며, 이것이 단기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렌 주가

     

    위의 차트는 코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쯤 유상증자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증시 상승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한 때 지폐주로 발돋움하기는 했지만 이내 주가가 다시 무너졌습니다.

     

    어제 유상증자 성공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지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재돌파하면서 비교적 강한 양봉을 보였는데, 900원 내지는 아래 주봉차트상 935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렌 포트폴리오

    <코렌 제품 포트폴리오, 출처 : 코렌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이탈하는 경우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까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추세선은 79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비교적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에는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탈 후 추가진입이 여력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 매물대 하단인 74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렌 주식

     

    코렌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중입니다. 그나마 현재가 아래로 675원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그나마 935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코렌 주가가 유상증자 성공 모멘텀으로 인해 단기간 상승할 경우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렌 핵심기술

    <코렌 핵심 기술, 출처 : 코렌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675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이를 이탈할 경우에는 반드시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코렌은 전방산업 부진 등으로 인해 올해 2분기까지 대규모 적자를 기록한 만큼 실적 관련 리스크가 있습니다.

     

     

    유상증자에 성공해 실권주가 발생하지 않을 예정이고, 스마트폰용 카메라렌즈 제품 다각화로 하반기 실적 성장을 기대하고 있지만 여전히 실적 리스크는 존재하는 상황이기에, 3분기 실적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