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언택트 관련주 코리아센터 주가

by 주소남 2020. 11.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이맘때 쯤 상장한 언택트 관련주이자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전문 업체 코리아센터(290510) 입니다.

     

    코리아센터는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과 컴퓨터프로그램 개발 사업,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업 및 무역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상품 소싱솔루션과 배송대행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 연동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코리아센터

    <출처 : 코리아센터 홈페이지>

     

    코로나 시대에 수혜를 볼 수 있는 언택트 기업으로, 코리아센터는 주식시장에서 언택트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지난 10월말 하반기 최대 실적 달성 기대감으로 인해 언택트 관련주로 명목을 견고히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아센터 주가

     

    위의 차트는 언택트 관련주 코리아센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을 뒤로하고 8월부터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자 언택트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고, 최근에는 언택트로 인한 실질적인 실적 성장으로까지 이어지자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최근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있었고, 일봉차트상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해 10일 이동평균선을 간신히 지킨 채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코리아센터 국내사업

    <코리아센터 국내 사업, 출처 : 코리아센터 홈페이지>

     

    코리아센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난 8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6,8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다 싶으신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한다면 최근 만들어진 8,000원 부근대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거래량 상승시 위의 매물대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코리아센터 주식

     

    지난해 상장 후 올해초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증시 폭락 당시 한 때 2,000원대까지 하락했던 주가는 이후 언택트 관련주 바람을 타고 추세선을 만들며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음봉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큰 흐름에서 보면 여전히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6,5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 가능성은 있어, 여유 있게 본다면 이 부근 이탈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리아센터 해외사업

    <코리아센터 해외사업, 출처 : 코리아센터 홈페이지>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는 기술적반등이 기대되기 때문에 코리아센터를 최근 진입했다거나 평단가가 다소 높은 분들은 6,000 중후반대에서 추가진입을 한 번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응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리아센터는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전문 업체로 글로벌 e-커머스 사업부문인 몰테일과 국내 e-커머스 사업부문인 메이크샵, 빅데이터 e-커머스 사업부문인 에누리닷컴 등을 운영하기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 더욱 부각될 수 있는 언택트 관련주로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