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언택트 관련주 청호컴넷 최대주주 변경 호재까지

by 주소남 2020. 9.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언택트 관련주 청호컴넷(012600) 입니다.

     

    청호컴넷은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금융자동화기기 ATM 시장에 최초 주자로 진입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청호컴넷은 FKM을 인수하여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호컴넷

    <출처 : 청호컴넷 홈페이지>

     

    청호컴넷은 금융자동화기기 ATM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일전에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무인민원발급기도 키오스크!)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 시피 키오스크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고, 코로나19 시대에 언택트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가 움직임을 보입니다.

     

    또한 최근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로 인해 최대주주가 기존 (주)청호엔터프라이스 외 4명(31.1%)에서 (주)글로벌파마(13.29%)로 변경되었고, 매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사명을 센트럴인사이트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청호컴넷 최대주주

     

    회사명을 센트럴인사이트로 변경하게 되면서 자율주행 레이다와 폐기물 관련 사업, 의료기기 및 의약품 장비 등의 신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기 때문에, 단순 주가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청호컴넷 금융단말시스템

    <청호컴넷 금융단말시스템, 출처 : 청호컴넷 홈페이지>

     

    다만 인수 주체인 글로벌파마(옛 사명 네오파마코리아)가 코스닥 상장사 이노와이즈(이전 화신테크)와 바이오 사업을 추진했지만 무산되었고 이후 이노와이즈가 상장폐지 위기에 몰리면서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청호컴넷 주가

     

    위의 차트는 언택트 관련주 청호컴넷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7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시세가 나오면서 최근까지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오늘 종가기준으로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기는 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20일 이동평균선이 있고,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이 부근 이탈 유무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청호컴넷 무인자동화기기

    <청호컴넷 무인자동화기기, 출처 : 청호컴넷 홈페이지>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최근 상승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지만, 워낙 변동성이 강해진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시 대응은 빠르면 빠를 수록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청호컴넷 주식

     

    청호컴넷 주식 주봉차트상 7월 중순 이후 언택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 상승률이 강했고, 이후 최대주주 변경 소식 등으로 인한 기대감도 주가에 작용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주봉차트상 연이어 윗꼬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이탈했지만,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체크해 봐야 조금 더 신뢰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청호컴넷 사무자동화기기

    <청호컴넷 사무자동화기기, 출처 : 청호컴넷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주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7,000원 초반대까지는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어느 정도 비중 조절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청호컴넷은 언택트 관련주와 신사업 추가 등으로 인해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매해 적자를 이어오는 과정에서 부채비율이 높습니다.

     

    매각 과정에서 증자나 감자 등의 이슈가 나올 우려도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