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동일고무벨트 주가 상한가 이유는

by 주소남 2020. 1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동일고무벨트(16356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일고무벨트는 코스피 상장사 DRB동일의 자회사로 전동벨트와 컨베어벨트, 크롤러, 언더캐리지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동일고무벨트

    <출처 : 동일고무벨트 홈페이지>

     

    고무벨트 부문은 중국 등 후발주자의 저가제품과 경쟁이 불가피한 업종으로 우수한 품질과 기술서비스,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등을 통해 생존시장의 유지 및 신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동일고무벨트 시간외거래

     

    동일고무벨트는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오늘 장전부터 기대감이 높았던 종목입니다. 동일고무벨트는 오늘 장중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그 이유는 바로 아래와 같은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 덕분입니다.

     

    동일고무벨트 러버트랙

     

    동일고무벨트는 어제 장마감 이후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동일고무벨트는 미국 캐터필라와 1,507억원 규모의 러버트랙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계약금액 1,507억원은 최근 매출액 대비 57.57%에 해당하는 비율로, 계약 기간은 오는 2023년 10월 31일까지입니다.

     

    동일고무벨트는 계열회사인 DRB America를 통해 최종적으로 CATERPILLAR 사로 공급하는 계약으로, 1507억원은 향후 환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급계약 규모가 비교적 크기 때문에 동일고무벨트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은 것으로 보입니다. 동일고무벨트 차트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고무벨트 주가

     

    위의 차트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동일고무벨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장마감 후 나온 캐터필러와의 공급계약 공시 덕분에 +14.64% 상승 출발했고, 장시작 후 10분만에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상한가 기록 후 1분정도 있다가 상한가가 잠시 풀리긴 했지만 이내 다시 잠겨 지금까지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일고무벨트 주가 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11,7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한 번 움직이면 워낙 강하게 움직이는 주가 특성상 위의 매물을 무시하고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11,10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오늘 상한가를 이탈할 경우, 11,100 부근 이탈 유무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일고무벨트 주식

     

    동일고무벨트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는 10,600원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집니다. 즉, 일봉차트상 11,1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10,6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주가가 한 차례 강한 상승을 보인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하기 보다는 현재는 기보유자들도 단기 대응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없으니 이번 캐터필라와의 공급계약 공시로 인해 주가가 더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