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by 주소남 2020. 11. 5.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는 좋은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양시장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고, 해외증시 강세 영향 등으로 인해 좋은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미국 대선 결과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트럼프보다는 바이든의 당선이 유력한 가운데, 바이든 관련주로 일컬어지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든

     

    9시 기준 바이든 후보가 미국 대선에서 현재 264개의 선거인단을 확보하며 ‘매직넘버인 270개’를 앞전에 두고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의 공격적인 친환경 정책에 대한 수혜 기대감에 KC코트렐, 씨에스윈드, 명성티엔에스, 엠플러스, 한솔홈데코 등 태양광/풍력에너지, 2차전지/전기차/수소차, 온실가스(탄소배출권) 테마와 마리화나 합법화 기대감에 오성첨단소재, 세미콘라이트 등 마리화나(대마) 테마가 전일 큰 폭의 하락세에서 벗어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미국 증시는 전날 치러진 선거에서 공화당이 상원의 과반 의석을 지키면서 이른바 '블루웨이브'가 무산된데 따른 안도감으로 인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3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3.8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2.20%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재선에 도전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법원에 이의를 제기하겠다고 밝히면서 하락세로 출발했지만 결국 상승세로 유럽증시가 마감되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은 물론, 홍콩과 호주, 베트남, 말레이시아 증시 등도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최근 매물대를 지속적으로 소화시키면서 상승하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1.53% 상승한 2393.2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25종목, 보합 93종목, 하락 18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 한올바이오파마, 부광약품, 일양약품, 영진약품 등의 강세로 인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화학,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도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조와 철강금속, 기계, 통신, 비금속광물, 증권, 종이목재, 금융, 전기가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매물벽에 부딪히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 덕분에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56% 상승한 839.8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92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278종목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도 괜찮은 장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5G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통신장비 업종이 -2% 가까운 하락세를 보이는 것이 눈에 띕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5G 관련쪽 공약이 많았었고, 현재 트럼프가 아닌 바이든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5G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통신장비 업종지수를 제외다른 모든 업종지수는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든 후보의 당선이 유력해지면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풍력발전 등에 사용되는 금속 등이 풍력에너지 관련주로 많이 얽혀있기 때문에 금속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료정밀과 제약, 벤처기업, 기계장비, 제조, 오락, 출판매체, IT부품, 운송, 디지털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최근신규상장한 센코(347000)와 바이브컴퍼니(30130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센코는 친환경 시장이 커질수록 직접적 수혜를 받는 대표적 환경 기업이라고 하승철 센코 대표가 말한 바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풍력에너지와 태양광에너지 등의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이 바이든 쪽으로 기울어지면서 그의 공약에 따른 수혜주들이 움직이고,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관련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상한가를 기록중인 센코를 비롯하여 태웅, 동국S&C, 삼강엠앤티, SK디앤디, 삼영엠텍, 유니슨 등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아직 확실히 나오지는 않았지만 시장 분위기는 바이든 쪽으로 많이 굳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증시 반등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데, 오후장도 이러한 흐름 무너지지 않고 좋은 모습 이어가길 바라면서 11월 5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