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리안리 손해보험주의 숨은 강자

by 주소남 2020. 11.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손해보험의 숨은 강자 코리안리(003690) 입니다.

     

    코리안리는 보험회사가 인수한 계약의 일부를 다른 보험회사에 인수시키는 국내 유일의 전업 재보험회사입니다.

     

    코리안리

    <출처 : 코리안리 홈페이지>

     

    손해 보험 재보험의 출수재 업무와 생명보험 재보험의 출수재 업무, 해외 보험 업무 등을 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된 영업실적 시현에 따른 이익 축적 및 비상위험준비금 적립 등의 영향으로 국제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적인 최우수 신용등급인 A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안리 주가

     

    위의 차트는 코리안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체크해보면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은 약 263,911주로 많지 않은 편이며, 주가 등락률도 크지 않습니다.

     

    지난 8월말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고 있지만 저점 대비 약 10.22%정도 상승한데 그쳤습니다.

     

    코리안리 생명보험 상품

    <출처 : 코리안리 홈페이지>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고, 차트상 위로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코리안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 부근까지 여유 있게 체크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전저점 대비 약 10%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고 하더라도 추세선이 위치한 7,500 부근 이탈시 7,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매물대 하단이자 손절라인인 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입니다.

     

    코리안리 주식

     

    코리안리 주식 주봉차트상 7,000 부근 아래로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며, 그 아래로는 6600 부근까지 지지라인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코리안리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7,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6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리안리 손해보험 상품

    <출처 : 코리안리 홈페이지>

     

    현재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는 자리이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 자리로, 이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코리안리 주가가 우상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