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미팜 주가 조정 끝났을까

by 주소남 2020. 11. 1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동물의약품 제조 기업인 코미팜(041960) 입니다.

     

    코미팜은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코미팜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항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 개발 사업과 관련하여 오송공장 준공 및 호주공장 취득을 완료하였고, 주식시장에서는 동물의약품 관련주나 안철수 관련주, 한타바이러스 관련주는 물론 최근에는 이버멕틴이나 사이토카인 등으로 인해 코로나 관련주로도 주가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미팜 주가

     

    위의 차트는 코미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주가가 오랜 조정을 받았음을 알 수 있고, 큰 틀에서는 하락추세, 최근 10월 말부터는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이 추세선도 조금은 이탈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10일 이동평균선 및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후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단기적으로는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4,50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미팜 코미녹스

    <코미팜 코미녹스,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반대로 코미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이나 그 아래 20일 이동평균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고,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2,500 부근까지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은 달라져야 하며,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코미팜 주식

     

    코미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2월말부터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사이토카인,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로 이 때의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았으며, 이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훨씬 많은 거래량이 필요로 합니다.

     

    코미팜 파나픽스

    <코미팜 파나픽스,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코미팜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 보유중이고, 손실이 크지 않으며 중장기 대응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추세선이 위치한 11,600 부근으로 보거나 이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9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놓고 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주가가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그동안 주가가 많이 떨어져 저점 매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시점이기는 하지만 이러한 반등이 실패했을 때 실망 매물이 강하게 쏟아져 나올 수 있기에, 이번 반등이 부디 강하게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

     

    코미팜 분기보고서

     

     

    코미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적은 좋지 못합니다. 어제 발표한 3분기보고서에서 약 7.7억원 가량의 영업손실을 냈고, 약 9.8억원 가량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해 누적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지난해 3분기에 비해 늘어난 상황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해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