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BOE관련주 코세스 주가 생소한 업체?

by 주소남 2020. 11.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BOE관련주 코세스(089890) 입니다.

     

    코세스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반도체 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EDO, Partron, 중국 BOE 등 다국적 반도체 패키징 업체들과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코세스

    <출처 : 코세스 홈페이지>

     

    특히 중국 최대 패널 업체인 BOE의 관계사에 미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용 레이저 리페어 장비의 초도물량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BOE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코세스라는 종목명이 생소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코세스는 지난 2018년 3월, 고려반도체가 사업영역 확대 등으로 인해 사명을 코세스로 바꾼 것으로, 아마 고려반도체가 눈에 익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세스 주가

     

    위의 차트는 BOE관련주 코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7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으며, 11월달부터는 1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어제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을 때, 음봉을 기록하면서 내려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단기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단기적으로는 어제의 고점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현재도 단기 상승추세를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코세스 기술

    <코세스 기술, 출처 : 코세스 홈페이지>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이 달라져야겠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없는 경우 추세선이 위치한 6,7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6,4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세스 주식

     

    코세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에도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8,22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큼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을 조금이나마 소화하고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거래량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세스 제품

    <코세스 제품, 출처 : 코세스 홈페이지>

     

    코세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5,75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이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6,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추세선 이탈 후 아래 매물대에서 주가가 지지되는지 확인 후 추가진입이 필요하며, 추가진입을 6,000 초중반 부근에서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5,750 부근까지 내려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세스는 BOE 관련주일 뿐만 아니라 최근 비대면 관련주로도 부각될 모멘텀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가 촉진한 비대면 경제로 접어들면서 데이터센터용 칩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3분기까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은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