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반도체 관련주 성도이엔지(037350) 주가, 중장기 매물대 조심

by 주소남 2019. 4. 17.

목차

    성도이엔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성도이엔지(037350)입니다.

    성도이엔지는 하이테크산업설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Total Turnkey Service를 제공하는데, 국내외 발전이나 화공 플랜트 분야의 전문 시공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14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중국을 포함한 해외 4개국과 국내에 본사를 두고 영업중인데, 지난해 하이테크 전방 산업 투자 증가에 따라 수주가 증가하면서 매출은 늘었지만, 연결종속회사 성도건설 유한공사의 소송충당부채 100% 계상에 따라 장부상 순이익이 감소하고, 영업이익도 줄어들었습니다.

    성도이엔지는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는데, 테마를 크게 타는 기업은 아닙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도이엔지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관련주 성도이엔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이번달에도 하루 빼고는 모두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면서, 장 초반보다는 오후장으로 갈 수록 주가가 상승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기 때문에, 장중 슈팅은 가능한 위치이지만, 아래 주봉차트를 보니 매물대 저항이 강해, 현재의 거래량이라면 쉽게 돌파하는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는 단기 매수 시점보다는, 하락으로 꺾일 때를 잘 체크해야합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57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5680 부근입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이나 매물대가 움직이기 때문에, 추후 어디서 주가가 꺾여서 내려오는지 체크해야겠지만, 우선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던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56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도이엔지 주식

    반도체 관련주식 성도이엔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위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까지 상승했습니다.

    매물대 저항이 강하다고 하여 뚫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의 거래량만으로 돌파하려면 기간이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할 대량거래가 터지던가, 매물대를 무시할 대형 호재가 터지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현재로서는 이러한 기대보다는 하락 파동에 대비할 줄 알아야 하고, 특히 성도이엔지를 중장기적으로 끌고가실 분들은 더욱더 그러합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은 곳을 이탈한다면,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생각보다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 분들은 이렇게 하락시 진입해야하며, 현재는 보유하고 있다면 홀딩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차와 2차로 나누어보면 1차 추세선은 5500 부근, 2차 추세선은 51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중을 유동성있게 가져간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혹은 60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1차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2차 추세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