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센 상장폐지 운명의 날 D-1

by 주소남 2020. 11.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 결정에 빠진 코센(009730) 입니다.

     

    코센은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를 통해 의료기기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코센

    <출처 : 코센 홈페이지>

     

    코센이 영위하는 스테인리스 강관사업은 산업 전반적인 분야의 경기 변동에 영향을 받고, 특히 건설과 조선, 플랜트 산업의 경기와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코센은 현재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빠져 거래정지 중인데, 자세한 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센 자본잠식

     

    코센은 지난 9월초 반기 검토 의견 부적정 판정을 받았고, 자본잠식률이 74.14%에 달한다고 공시하면서 코스닥시장상장규정 제38조제1항제10호나목에 의한 상장폐지사유에 해당해 주가가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코센 기타시장

     

    이에 거래소 측은 코센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볼지에 대해 판단하는 기간을 가졌고, 지난 10월 30일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통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한다는 공시를 내보냈습니다.



     

    코센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되었는데, 코센 측은 11월 20일이내에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하는 경우 해당 제출일로부터 20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폐지 여부와 개선기간 부여가 결정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센 NGV 사업

    <코센 NGV 사업, 출처 : 코센 홈페이지>

     

    즉, 코센 측은 내일까지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해야 상장폐지를 면할 수 있고,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한다고 하더라도 이행 내역을 착실히 이행했는지 여부에 따라 향후 거래재개나 상장폐지 결정이 날 수 있습니다.

     

    우선은 무조건 내일까지는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해야만하고, 제출하지 않을 경우 상장폐지 가능성은 높아지게 됩니다.

     

    코센 주가

     

    코센은 지난 9월 4일 감자로 인한 주식 병합과 분할 등 전자등록 변경, 말소를 위해 거래가 정지된 이후 거래재개를 기다렸지만, 이후 발표된 반기보고서의 문제로 인해 현재까지 거래정지가 이어지고 있어 차트 분석은 무의미합니다.

     

    코센 주식

     

    코센 주봉차트상으로도 거래정지 전 감자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동전주로 전락하면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센 강관사업

    <코센 강관사업, 출처 : 코센 홈페이지>

     

    코센은 기업 상황이 좋지 못합니다. 주력 제품인 스테인리스 강관의 원가가 오르고 판관비가 높아지면서 실적에도 악영향을 주었고, 매출 및 영업이익 하락추세가 뚜렷했습니다.

     

    단, 보통의 경우 개선계획이행내역서를 제출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이에 따라 바로 상장폐지보다는 개선기간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계획을 착실히 이행한다면 시일이 걸리더라도 향후 거래재개가 될 가능성이 있기에, 코센에 투자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회사가 개선계획이행내역서를 제출하고, 이행 내역을 지켜 다시 거래재개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