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 주가 반등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0. 11.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192820) 입니다.

     

    코스맥스는 일전에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코스맥스

    <출처 : 코스맥스 홈페이지>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 기업으로 하나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입니다.

     

     

     

     

    국내외 600여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하여 미국계 글로벌 기업인 E사와 일본 최대의 S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맥스 주가

    위의 차트는 코스맥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까지 최근 조정이 있었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으나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지난 11월 16일, 코스맥스는 예상보다 부진한 3분기 실적에 코로나19 영향이 뒤늦게 반영되며 실적 변동성 우려로 주가가 급락했고, 최근까지 하락을 이어오다가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오기는 했습니다.

     

    코스맥스 해외 거점

    <코스맥스 해외 거점, 출처 : 코스맥스 홈페이지>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고, 최근 주가 하락 원인이 실적에 대한 우려이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크게 살아나기는 어렵습니다.

     

     

    단, 다음주 중국 왕이 외교부장관의 방한 일정이 잡혀있는데, 이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일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가 11만원 부근까지는 재차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목표가는 현재가 대비 약 +10% 정도로 잡아 놓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97,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단기적으로는 하락 추세가 이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코스맥스 주식

    코스맥스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난주 이탈했고, 10만원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약해지는 구간입니다.

     

    따라서 코스맥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인 97,0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9만원 초반 부근이나 아래에서 재차 서서히 진입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스맥스 품질관리 시스템

    <코스맥스 품질관리 시스템, 출처 : 코스맥스 홈페이지>

     

    현재는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목표가 대응보다는 아래 위험한 구간에서 적절히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코스맥스는 다음주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왕이 외교부장관의 방한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가 움직일 때, 함께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단기 주가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