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코스맥스엔비티 주가

by 주소남 2020. 11.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식 코스맥스엔비티(222040) 입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기능성원료 및 성분을 연구하는 연구개발 사업과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시품을 생산하는 제조 사업,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유통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앞서 소개한 코스맥스비티아이(코스맥스비티아이 왕이 방한 수혜주로 떠오를까)의 자회사입니다.

     

    코스맥스엔비티

    <출처 : 코스맥스엔비티 홈페이지>

     

    과자 타입의 Extruder, 어린이 및 노년층 섭취가 용이한 츄어블 연질캅셀, 쿠키앤크림 맛의 맛있는 다이어트 분말 제품 등의 제형을 개발했고,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제품을 31개국에 수출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산업이 타격을 받고 있지만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코스맥스엔비티도 지난해 대규모 적자를 올해는 흑자기조로 바꿔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맥스엔비티 주가

     

    위의 차트는 코스맥스엔비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초부터 이어지는 상승추세선을 9월 중순 이탈했고, 이후 저점을 낮추어가며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이틀 연속 반등이 나오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있고, 뚜렷하게 거래량이 늘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맥스엔비티 제품

    <코스맥스엔비티 제품, 출처 : 코스맥스엔비티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7,4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6,5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평단가나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잡는 것이 좋은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맥스엔비티 주식

     

    코스맥스엔비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10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주가가 급락하지 않고, 비교적 천천히 내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맥스엔비티 글로벌 생산체인

    <코스맥스엔비티 글로벌 생산체인, 출처 : 코스맥스엔비티 홈페이지>

     

    코스맥스엔비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150 부근까지 내려도 좋습니다.

     

    물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며,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비교적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이 적은 기업이나 현재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유심히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