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스맥스비티아이 왕이 방한 수혜주로 떠오를까

by 주소남 2020. 11.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왕이 방한 수혜주로 떠오를 수 있는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비티아이(044820) 입니다.

     

    코스맥스비티아이는 앞서 소개해드린 코스맥스(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 주가 반등 가능할까)의 모회사로 코스맥스비티아이는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 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제반 사업내용을 지배, 정리, 육성하는 지주 사업과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코스맥스비티아이

    <출처 : 코스맥스 홈페이지>

     

    자회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ODM 사업을 하기도 하지만 대표적인 사업은 화장품으로, 코스맥스비티아이 역시 화장품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모멘텀을 갖고 있습니다.



     

    다음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왕이 중국 외교부장관의 방한 일정이 잡혀있는데, 화장품 관련주들이 왕이 방한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모멘텀을 보일 수 있을지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맥스비티아이 주가

     

    위의 차트는 코스맥스비티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고점 이후 최근까지 하락 파동을 보이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월말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16,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스맥스비티아이 계열사

    <코스맥스 계열사, 출처 : 코스맥스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이 부근 안팎까지 진입 내지 추가진입은 유효하지만 바로 아래 매물대 하단인 16,100 부근을 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재차 하락 추세가 강하게 이어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반등에 성공한다면 추세 저항선으로 내려오는 19,500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두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맥스비티아이 주식

     

    코스맥스비티아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9월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최근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하락추세이고, 16,100원 아래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 시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5,000원 부근 아래에서 다시 비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맥스비티아이 해외 거점

    <코스맥스 해외 거점, 출처 : 코스맥스 홈페이지>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코스맥스비티아이의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12,800 부근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비중 조절을 유동적으로 하여 평단가를 15,000원 부근까지 내릴 수 있다면 현실성 없는 손절라인은 아닙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하락추세이고, 단기적으로 16,100 부근을 이탈하면 하락추세가 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12,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전저점까지도 내려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과 더불어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