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스메카코리아 화장품 수혜주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0. 11.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 주식 코스메카코리아(241710) 입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개발 등의 사업을 하는 화장품 OEM/ODM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제품 경쟁력과 선진 생산시스템을 확보하여 다양한 유통채널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스메카코리아

    <출처 : 코스메카코리아 홈페이지>

     

    R&D 기술의 축적과 중국 진출에 유리한 지리성 등으로 국내외로부터 수주가 확대되고 있어 매년 발생된 이익 전액을 신규 설비 투자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중국 왕이 외교부장관의 방한을 앞두고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수혜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지, 차트를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메카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코스메카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부터 단기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자리입니다.

     

    즉,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화장품 관련 모멘텀이 부각된다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코스메카코리아 스킨케어

    <코스메카코리아 스킨케어(기초제품류), 출처 : 코스메카코리아 홈페이지>

     

    코스메카코리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2,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1,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 주식

     

    코스메카코리아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는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강한 자리인데, 14,0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이 약해져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는 단기 진입자리로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다음주 왕이 외교부장관의 방한으로 인해 화장품주로 부각될 가능성도 있기에, 재료만 잘 부각된다면 매물대를 뚫고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코스메카코리아 화장품

    <코스메카코리아 기능성제품, 출처 : 코스메카코리아 홈페이지>

     

    물론, 이러한 기대감을 충분히 충족시키지 못하고 14,00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해 주가가 하락할 우려도 있이에, 차트상 이탈하면 위험한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위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맞추어 대응하면 좋고,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 화장품

    <코스메카코리아 화장품, 출처 : 코스메카코리아 홈페이지>

     

    이를 이탈한다면 일봉차트상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여서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해외 현지 파트너들에 의한 프로모션과 제품 론칭 후 포럼 사이트 등을 통한 신규 제품 이미지를 공유하면서 해외 수출이 국내 부진을 견인해 3분기 실적이 괜찮았습니다.

     

    지난해에 비해서는 실적이 조금 줄어든 추세이지만, 예상보다는 선전하고 있기에 부디 매물대 저항을 넘어서 강한 상승이 나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