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 대표 게임주 컴투스(078340)의 게임 '서머너즈워'가 중국 현지 서비스를 위한 일종의 허가증인 '판호'를 발급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중국 판호 발급은 2017년 3월 이후 한국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발급된 판호로, 이로 인해 컴투스 주가 뿐만 아니라 국내 게임주가 한한령을 뚫고 다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는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일지 게임주 전체에 대한 기대감으로 번질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서머너즈워

<출처 : 컴투스 서머너즈워 홈페이지>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데이세븐과 트리플더블, 노바코어, Beijing Raymobile 등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대표 게임으로는 '서머너즈 워'와 '컴투스 프로야구 시리즈',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있으며, 이 중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에 대한 중국 판호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이 어제 시간외 장 마감 후 있었습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출처 : 컴투스 서머너즈워 홈페이지>

 

서머너즈 워의 중국 판호 발급 신청은 꽤 오래 전에 신청했는데, 이번에 판호 발급을 허가 받은 것으로, 최근 왕이 중국 외교부 장관의 방한 이후 경색되었던 한중 관계가 풀리고, 이로 인해 게임 기업들이 다시 중국 시장 진출길이 조금은 트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 정부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를 내주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중국 게임 사업에 진출하려던 넥슨 등 많은 기업들이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고, 게임 뿐만 아니라 한국 관련 문화와 관광상품 판매 등이 제한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그동안 넷마블이나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넥슨 등 주요 게임 기업들이 중국 내 현지 기업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신작 서비스를 준비했으나 실패했던 것들이 다시 재개될 가능성에, 컴투스 주가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주들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컴투스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

 

컴투스의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을 살펴보면 최근 사모펀드 쪽에서 지속적인 매수세가 들어왔고,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도 강했습니다. 또한 투신쪽의 매수세도 최근 강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컴투스 주가

 

서머너즈워 중국 판호 발급을 받은 컴투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지난 11월 중순 이후 최근까지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서머너즈워 판호 발급 소식으로 충분히 +10% 이상 주가 상승도 가능한 위치입니다.

 

 

다만, 이를 세력이 먼저 알고 있었다고 가정하고, 판호 발급 소식이 최근 주가 상승을 마무리 짓는 물량 떠넘기기용 기사라면 일시적인 강한 상승 후,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음봉이 강하게 나올 우려도 있는 자리입니다.

 

컴투스 주식

 

컴투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주가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서머너즈워 중국 판호 발급 소식이 강한 주가 상승 촉매제로 작용할 경우, 굉장히 강한 시세도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추세선과 이격이 많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역이용하는 세력이 있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게임 관련주

 

컴투스의 중국 판호 발급으로 인해 게임 관련주들이 전체적인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지난 9월 신규상장한 카카오게임즈가 어떠한 움직임을 보이는지 체크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이며, 중소형 게임주들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중소형 게임주들도 이번 기회에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