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웨이 주가 매물대 지지해줄까

by 주소남 2020. 12. 1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정수기로 유명한 기업, 코웨이(021240) 주가 입니다.

     

    코웨이는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기업으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 기업입니다.

     

    코웨이

    <출처 : 코웨이 홈페이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말레시아와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동종 업종을 영위하는 5개의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기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공기청정기 관련주나 미세먼지 관련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관련주, 김태년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웨이 주가

     

    위의 차트는 코웨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저점을 낮추면서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고, 최근 11월 중순부터 주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단기 매물대 하단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69,3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면 주가가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코웨이 공기청정기, 출처 : 코웨이 홈페이지>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 있는 상황인데, 아래 주봉차트상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주어야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웨이 주식

     

    코웨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8월말쯤 이탈했고, 이후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지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지금은 주가가 불안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는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강한 변동성이 생길 수 있어, 단기적으로 접근보다는 위험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웨이 정수기

    <코웨이 정수기, 출처 : 코웨이 홈페이지>

     

    다만 코웨이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67,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현재 보유중이거나 빠르게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67,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이를 이탈한다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때에 따라서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오히려 이러한 급락을 이용해 분할로 천천히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가져간다면 조금 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대응 방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