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웰패션 주가 변동성 강해질 수 있는 구간

by 주소남 2020. 12.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와 방탄소년단 테마를 조금씩 가지고 있는 코웰패션(033290) 주가 입니다.

     

    코웰패션은 전자사업과 패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전자 사업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 패션 사업은 내의류와 양말, 장화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웰패션

    <출처 : 코웰패션 홈페이지>

     

    하이브리드카 필름콘덴서를 개발해 시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일전에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수소차 테마주로 이따금씩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이 장기 모델 계약을 맺고 있는 '푸마(PUMA)'의 제조, 판매 라이선스 계약 기업으로 부각되어 방탄소년단 테마도 조금은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단, 다른 종목 대비 테마를 크게 가져가지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웰패션 주가

     

    위의 차트는 코웰패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 중순 저점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10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무너트렸고, 이후로는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최근 저점을 이탈한다면 장중에라도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가능성이 있는 위치이기에 차트상 리스크는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코웰패션 브랜드

    <코웰패션 브랜드, 출처 : 코웰패션 홈페이지>

     

    때문에 코웰패션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단기 저점인 5,4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최근 주가가 하락하면서 악성 매물이 있기 때문에, 이 매물을 소화시킬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하고, 지난 11월 중순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 주가가 상승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웰패션 주식

     

    코웰패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중순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은 것은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었기 때문으로 보이며, 최근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조금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5,280원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어,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까지는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웰패션 계열사

    <코웰패션 계열사, 출처 : 코웰패션 홈페이지>

     

    즉, 코웰패션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5,28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흔들릴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코웰패션은 홈쇼핑과 온라인, 모바일 시장에서 내의류 사업이 호조를 보임에 따라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중장기 주가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인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보다는 만일 5,280원 부근을 깨고 내려올 때, 서서히 분할로 접근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대응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