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이즈 주가, 첨단소재 기업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0. 12. 1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첨단소재 기업인 코이즈(121850) 입니다.

     

    코이즈는 LCD의 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를 중심으로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코이즈

    <출처 : 코이즈 홈페이지>

     

    자체적으로 원료를 구입하여 직접 필름 원단의 성징별로 코팅액을 조액함으로써 생산 원가 및 품질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 최초로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을 개발하여 슬림화가 가능하며 다른 방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준의 미세화 패턴 구현이 가능한 압출 패터닝 방식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OLED 관련주나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코이즈는 현재 202억원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이즈 주가

     

    위의 차트는 코이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인해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일봉차트 뿐만이 아니라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이지만 다행히 일봉,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주가가 강하게 흘러내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코이즈 프리즘필름

    <코이즈 프리즘필름, 출처 : 코이즈 홈페이지>

     

    코이즈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우선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주가가 재차 하락해 아래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지 체크 해야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은 120일 이동평균선과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구간으로, 이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지만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단기적으로 주가가 무너질 우려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이즈 주식

     

    코이즈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하락으로 인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래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남아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단,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것은 하락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만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보유 비중에 따라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이즈 전기차 전장 부품

    <코이즈 전기차 전장 부품, 출처 : 코이즈 홈페이지>

     

    코이즈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현재는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에 무리하게 비중을 늘릴 시기가 아니며, 비교적 강한 매물대 하단인 1,17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회복되지 못하고 하락해 최종적으로 매물대 최하단인 1,03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이즈는 oled 관련주나 전기차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일본 수출규제 관련 테마를 타며 광학필름 신규 모델의 수율 개선에 따른 비용절감 및 고객사가 다양화되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여전히 3분기까지 누적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상승추세로 돌아서기 위해서는 실적이 흑자전환으로 돌아서야합니다.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