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프라 주가 차트 간단 분석

by 주소남 2020. 12.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코프라(126600) 주가 입니다.

     

    코프라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 경량화에 이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코프라

    <출처 : 코프라 홈페이지>

     

    주요 제품 등에는 주요 원재료 Base(PA6, PA66, PP 및 기타)에 Filler(GF, MF 등)와 원재료 비율 95% 첨가제(1~5%)를 중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프라는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 칩 산업이 자동차 분야에 80% 이상 치우쳐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차량경량화 관련주 내지는 전기차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프라 주가

     

    위의 차트는 코프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는데,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냉정히 현재는 진입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이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빠르게 대응하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스윙으로 전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 하되 단기 매물대 하단인 3,7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프라 자동차부품

    <코프라 자동차 부품 사업, 출처 : 코프라 홈페이지>

     

    지난 12월초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주가가 강하게 내려오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프라 주식

     

    코프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역시 최근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그나마 3,72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스윙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손절라인을 더 여유있게 잡으시려는 분들은 60주 이동평균선이나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놓고, 중장기 매물대 최하단인 3,2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프라 연구기술

     

    <코프라 연구기술, 출처 : 코프라 홈페이지>

    코프라는 전기차와 차량경량화 관련 테마를 가지고 있으나 테마성이 크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다만 주가 추세가 결정되면 비교적 오랫동안 추세가 이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최근 추세선을 이탈했고, 아래 매물대까지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조정 및 지루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프라는 올해 코로나19로 전방산업이 부진함에도 불구하고 실적 전망이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이 오히려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 최근까지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만 버텨준다면 재차 반등의 가능성은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부디 위험 구간까지 주가가 빠지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