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0. 12.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RX300 구성 종목인 콜마비앤에이치(200130)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과 호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EM, ODM 방식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출처 :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화장품을 ODM 방식으로 고객사인 에터미에게 공급하고 있고, 애터미는 콜마비앤에이치 측으로부터 공급 받은 화장품을 시장에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콜마미앤에이치는 화장품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위의 차트는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말쯤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우하향하다가 12월 초부터 최근까지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12월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며칠간 주가 조정이 이루어졌는데, 우선은 추세선 위에서 이루어진 조정이기에 단기 상승추세가 망가진 것은 아닙니다.

     

    콜마비앤에이치 화장품

    <콜마비앤에이치 화장품, 출처 :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오히려 추세선을 딛고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로,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접근은 가능한 자리입니다.

     

    상승시 지난 8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저항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데, 상승시 이 추세 저항선을 뚫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기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돌파 유무에 따라 대응을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49,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 10월 말쯤 이탈했고, 다행히 49,000원 부근까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지난주 다시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이번주 조정을 보이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는 음봉이고, 49,000원 부근까지는 지지라인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 ODM 토탈컨설팅

    <콜마비앤에이치 ODM 토탈컨설팅, 출처 :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기존 제품의 안정적인 성장과 국내외 건강기능식품의 수요 증가, 신규고객 유치에 따른 비애터미 채널 매출의 증가로 인해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기능식품 시장 또한 성장세가 가팔라지고 있어, 숨은 코로나19 수혜주로 주목받기도 했던 콜마비앤에이치가 과연 이번 추세선 안에서 좋은 조정을 받고 올라갈지, 추세선을 이탈해 다시 하락추세로 전환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